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예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정보는 제가 구매하고 1개월 조금 넘게 사용 중인 치후 360 x90 로봇청소기 s9 입니다 혼자 자취하는 저로선 정말 없어서는 안 될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ㅋㅋ 자취하게 되거나 저 같은 귀차니즘 때문에 주말 마다 청소 하기기 조금 힘들 때가 많은데 평소에 이렇게 로봇청소기 가 매일 해주니 한결 편합니다 ㅎㅎ 곳곳에 장점과 단점이 있으니 구매 전 이시라면 끝까지 봐주세요^^

 

(인터넷에 치우 360 s9가샤오미 로봇청소기 7세대냐 하시는데 아닙니다 전혀 다른 회사예요^^)

 

기본적으로 구성품은 먼지 브러시 1개 물걸레 2개 전원 코드 1개 리모컨 1개 충전 어뎁터 1개이며 본체 1개 그리고 본체 안에 먼지통 하고 물통이 들어 있습니다, 먼지통 안에는 필터가 들어 있습니다 HEPA 필터 11등급으로 들어가 있으며 먼지를 흡입하고 사방으로 날리는 게 적음, 본체 유닛 위에 전원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전원이 켜지며 전원 버튼 윗부분 전원 코드 그림 버튼 꾹 2~3초 누르면 충전 어뎁터 있는 쪽으로 자동으로 이동하여 충전을 시도합니다.

 

근대 제가 구매하고 궁금했던 게 친구 집에 있던 샤오미 로봇청소기 5세대 인가 6세대 인가 사용하고 있는데 먼지 돌돌이? 이게 2개씩 달려 있더라고요 그래서 본체 밑을 보니깐 먼지 흡입하는 돌돌이 소켓이 1개 꼽는데 밖에 없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니깐 먼지 돌돌이가 1개만 있으면 2개 있을 때 보다 더 깔끔하게 청소가 된다더군요 먼지 돌돌이가 2개가 붙어 있으면 서로 튕겨서 사방으로 흩어져 흡수가 잘 안된다네요 ㅎㅎ

 

 

충전 어뎁터 본체는 이렇게 장애물 없는 곳에 배치해주시고 치후 청소기 본체 위에 전원 버튼 2~3초 누르면 자동으로 찾아가게 됩니다, 로봇 청소기 처음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정말 신기방기 했네요 처음에 ㅋㅋ 그리고 저위에 치후 360이라고 쓰여있고 불룩하게 나온 것 사물 감지 센서가 부착되어 잇는 거 같더라고요

 

 

위에 나오는 것처럼 물걸레를 본체 밑에 장착 하주면 되고요 본체 윗부분을 열게 되면 물통이 있으니 물을 받아 넣어주면 되더라고요 전 집에 들어오게 되면 물통부터 채워 넣어주고 걸레도 교체, 그리고 물통 위에 먼지 담겨 있는 통이 있고요 안에 살펴보게 되면 11등급 헤파필터도 장착되어 있고요 먼지 털 수 있게 브러셔도 같이 있으니 아주 편합니다.

 

그리고 모드가 있는데요 물걸레 모드도 있고요 진공청소만도 할 수 있고 물걸레 모드+진공청소 모드 이렇게 있습니다, 그리고 바퀴 힘이 얼마나 쎈지 3cm 이상 문지방도 넘어 다닙니다. 우당탕탕 하고 넘어가긴 잘 넘어가더라고요 그리고 본체가 7cm 이상 위에서 떨어져도 정상 작동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근대 사실 아직 위에서 떨어 뜨려 본 적은 없네요 ㅎㅎ

 

 

청소하고 흡입력은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블러셔 1개 가지고 생각보다 먼지 잘 빨아 드리고요. 사물 인지 능력도 대체적으로 좋은 편입이며 나무, 벽 , 큰 물체는 대체적으로 잘 확인하고 이동하는데 옷이나 천 종류를 잘 인식을 못하는 거 같더라고요 간혹 강아지 앉는 매트가 있는데 거긴 그냥 올라가서 지나가더라고요 ㅋㅋ 그리고 강아지 집이 텐트인데 그것도 우당탕탕 지나갑니다 ㅋㅋ 조금 부족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사물 인지 같은 경우 만점이 별이 5개면 한 4개, 배터리 용량은 5200mAh이며 풀 충전 시 3시간~4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제품 구성품 중에 리모컨이 있습니다, 켜고 끄고 충전 모드 전환도 되고요 그런데 전 어플 앱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게 편하더라고요 핵심 기능 같은 경우 청소 반경 지정, 물걸레 금지구역 설정이 있으며 예약청소도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지도 맵핑 기능이 있는데 기게 표시가 조금 이상해서 처음 쓸데 당황한 거 빼곤 편리한 기능들이 굉장히 많아 좋아요.

 

단점 : 사물 인지 능력이 조금 부족하다 

장점 : 방청소 매일 안 해도 된다 ㅋㅋ 

 

총평 서론

로봇청소기 구매 전 제가 lg 로봇청소기 r9 하고 샤오미 로봇청소기 6세대 하고 고민 정말 많이 했는데 r9 같은 경우 가격이 두배라 자취하는 입장에선 너무 부담이 돼서 치후 360 s9로 갔지만.. 크흑 근대 나름 만족합니다(사실 r9 사용 안 해봐서 모름) ㅋㅋ 근대 샤오미에서 7세대 제품 안 팔던데 왜 사람들이 치후 360 s9 가 7세대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ㅎㅎ 처음에 헷갈려서 고생 좀 했네요 ㅎㅎ

 

포스팅 문의 spawn1234@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