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샤오미에서 나오는 자동 샤오미 쓰레기통 1세대입니다 자동 쓰레기통 하면 솔직히 어떤 쓰레기통인지 궁금해서 구매하고 현재 3개월째 사용 중이며 이런 자동 쓰레기통이 꼭 필수는 아니지만, 조금 쓰다 보면 편하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일반 쓰레기통처럼 열고 닫고 하는 게 사실 별거 아니지만 ㅋㅋ 전 컴퓨터 옆에 두고 쓰게 나름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ㅎㅎ

 

 

우선 제품의 스펙은 15.5L이고요 중국 쓰레기통 기준인 거 같아요?ㅎㅎ 이 부분은 우리나라는 보통 10 단위로 리터가 끊어는 편이 잖아요 10L 20L 이렇게요, 샤오미 쓰레기통은 제가 구매할 시기에는 15.5L 밖에 선택폭이 없었습니다 만약 다음 샤오미 쓰레기통 2세대 3세대가 나온다면 꼭 리터도 대용량으로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사실 15.5 먼가 얘매한 10L 종량제 봉투에 하나 넣어서 버리긴 조금 많고 20L 종량제가 버리기엔 너무 작고 ㅋㅋ 전 그냥 10L 넣기 위해 어느 정도 차면 그냥 강제로 묶는 기능 써서 버리곤 합니다, 묶는 모습은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ㅎㅎ

 

 

샤오미 쓰레기통 1세대 안쪽을 보게 되면 쿨러팬 같이 하나 있습니다. 이건 뭐할때 사용이 되냐면요 안에 쓰레기를 묶고 나면 새로운 봉투가 펼쳐질때 안으로 잘펼쳐질수 있도록 봉투를 벽에 흡착 시키는 역활입니다, 근대 이거 소리가 조금큼 ㅋㅋ 쑤우웁 ㅋㅋ 그리고 안에 위에 사진 보게되면 놀랍게도 봉투가 벽에 딱 달라붙어 있죠 ㅋㅋ, 보통 쓰레기통이면 수동으로 안을 펼쳐야 되는데 이건 그럴 필요가 없음 ㅋㅋ 정말 개발하신 분 정말 대단해요 ㅋㅋㅋ 그리고 밤에 쓰레기통 열면 파란색 적외선으로 살짝 비추어 줘서 저녁에도 쓰레기 용의 합니다 전 조명 없는 줄 알고 저녁에 열었는데 띠용 파란색 불빛이 ㅋㅋ

 

 

그리고 제가 구매했을 시기엔 설명서가 죄다 한문이어서 사용할 때 조금 어려움이 있었네요,그런데 불행중 다행인게 사용방법은 그렇게 다양 하진 않더라고요  샤오미 쓰레기통 1세대 뒷부분엔 전원 스위치와 충전 케이블 연걸 포트가 있고요 앞쪽엔 샤오미 쓰레기통 앞 부분에는 버튼이 있는데 한번 누리면 열리고 꾸욱 3초 정도 누르게 되면 강제적으로 안에 있는 쓰레기를 묶습니다 그리고 그 외 별다른 기능은 없습니다ㅎㅎ

 

 

콘센트 같은 경우 110v로 배송이 되는 경우도 있다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 220v 볼트 받아서 돼지코 없이 사용 중에 있습니다 만약 구매하게 된다면 선택란 잘 보세요 EU플러그(한국O O) 선택하세요 US플러그(일본 l  l ), UK 플러그 는 사실 쓸 일이 없음습니다.

 

만약 선택란이 있다면 선택 잘하세요~ 그리고 제품 풀 충전 시가은 대략 8시간 정도만 충전하면 풀 충전이 되고요 풀 충전 시 한 30일 정도는 사용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배터리가 어느 정도 다되면 쓰레기통 열릴 때 삑삑 소리가 납니다

 

 

그리고 왼쪽 부분은 쓰레기봉투 카트리지? 같은 겁니다 다른 일반 봉투를 안에 넣어서 사용하는 건 안되고요 샤오미에서 나오는 정싱 카트리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제가 6개짜리를 15,000원 조금 넘게 구매한 거 같아요 지금 아직 1개도 다 사용 안 못습니다, 카트리지 안에 봉투의 갯수는 잘모르겠는데 한 25장~30장 정도 들어있는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6개로 일 년은 버틸 거 같아요 ㅎㅎ 봉투값 계산해보니깐 한 장당 80원~100원 뭐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품 가격은 5만원~6만원 카트리지 6개 들은 거 15,000원~16,000원 정도 구매, 아 그리고 샤오미에서 나오는 제품중에 로봇청소기도 괜찮아요 6세대 제가 구매 했는데 그것도 나중에 포스팅 해드릴게요 ㅎㅎ

단점

쓰레기가 꽉 차고 묶을 때 봉투 안에 공기가 좀 과하게 차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조금 찢어서 공기 빼고 종량제 보퉁에 넣습니다, 그리고 제품 디자인 생각해서 그런지 들고 이동하거나 할 때 손잡이가 없어서 들기가 조금 ㅋㅋ 그리고 제일 단점은 용량이 너무 얘 매 해요 차라리 더 컸으면 더 좋았지 않았나 싶기도 하고... 그리고 수리가 조금 걱정이긴 해요 아직 고장 나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ㅎㅎ

 

장점 

그냥 편해요 샤오미 쓰레기통 꽉 차면 자동으로 묶여서 버리기만 하면 끝 ㅋㅋ 저 같은 귀차니즘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제품이네요 :D 지금까지 샤오미 자동 열고 닫히는 쓰레기통 이였고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루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