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루이입니다! :D 와 이제는 집에서도 전기장판을 꺼내야 될 시기가 온 것 같아요 며칠 전만 해도 선풍기 틀어놓고 자면 딱이었는데 오늘은 정말 이불 부둥켜안고 꿀잠 잤네요 그만큼 가을이 한층 더 가까워졌다는 거겠죠 좀만 더 있으면 전에 소개해드렸던 용인에 있는 단풍숲 캠핑장 가기에 정말 좋을 것 같네요 :D 오늘 제가 이야기해드릴 곳은 경상남도 산청군에 위치한 산청 지막 계곡 캠핑장이며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계곡 캠핑장으로 유명한 곳이라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하시고 즐거운 캠핑되시길 바랍니다 :D

 

1. 산청 지막 계곡 캠핑장

올해 들어 정말 최장거리 캠핑장을 했네요 이때 아마 300km 이상 이동했을 거로 예상되네요 :D 지막 계곡까지 진입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는데 캠핑장 입구 찾기가 조금 헷갈려서 두 번 유턴하고 ㅋㅋ 난리도 아녔네요. 지막 계곡 진입하고 대략 1km 정도 오시다 보면 오른쪽에 오른 막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 거기로 들어가시면 바로 캠핑장이니 참고하시고요 유턴하기가 어려운 구간이니 천천히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2. 다른 캠핑장과 특별한 점이 있다면?

산속 깊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캠핑장이 그렇게 크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캠핑장에 도착하고 편의동 위치도 확인할 겸 쭉 둘러보는데 사이트 개수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그리고 조금 특이상 점이 있다면 캠핑장 중간에 계곡이 흐르고 있어서 구름다리 건널 때 또 다른 느낌이어서 아마 저 구름다리가 산청 지막 계곡에 특별한 점이라면 특별한 거 겠네요 :D

 

3. 산청 지막 계곡 캠핑장 주변 관광지

특별하게 가볼 만한 관광지는 없었고요 캠핑장 편의동 매점에서 이것저것 사면서 관리자 분께 여쭤 보니깐 캠핑장 오기 전에 지막 계곡이 있는데 물이 굉장히 좋고 유명해서 주변 이름이 지막 이름이 붙었다고 하더라고요 지막 계곡에 캠핑은 할 수 없지만 주변에 숙박 잡고 놀러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거리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지리산 신세계리조트가 있는데 영화나 드라마 촬영으로 유명한 리조트도 있다고 말씀하셔서 집에 돌 와서 검색해보니깐 뷰는 정말 끝내 주더라고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가보고 싶네요 :D

 

4. 산청 지막 계곡 캠핑장 단점

우선 편의동 이용이 조금 불편했습니다. 지도에 임시로 표시해둔 C동에서 화장실 및 개수대 샤워실 이용하려면 구름다리를 건너가야 이용이 가능해서 왔다 갔다 하기에 좀 불편하더라고요. 특히 저녁에 화장실 갈 때 C동에 간이 화장실이 정말 절실히 필요하다고 느껴지네요. 그리고 저희는 어른들끼리 와서 크기 못 느꼈지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계곡 밖에 없습니다. 그 흔한 트램펄린(방방이) 하나 없어서 이런 점도 좀 아쉽네요 규모도 생각보다 커서 어딘가 있을 것 같았는데. 

 

5. 산청 지막 계곡 캠핑장 장점

8월 중순에 방문할 때 왠지 모기 때문에 고생할 줄 알고 모기약이나 향 피우는 거 있는 대로 전부 가져갔는데 방역을 잘하신 건지 모기 한 마리 없었습니다 보통 계곡이 있고 물이 고인 쪽은 모기가 많이 나올 텐데 진짜 모기가 없어서 놀랐고요 편의동 화장실 및 샤워실도 건물밖에 낙후되었지 안에 내부는 생각보다 관리가 잘되어 있었습니다.

갈 때마다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관리자 분들이 관리는 정말 기가 막히게 관리하시는 게 느껴지는 캠핑장이었습니다 :D 그리고 생각보다 저렴한 캠핑장 이용 가격 오토캠핑사이트 기준 평균 40,000원 이용이 가능하며 연박은 5,000원 할인된 35,000원에 이용이 가능해서 다른 계곡 캠핑장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 멀리서 찾아와도 캠핑장 이용 가격이 저렴해서 기분은 좋네요

 

6. 산청 지막 계곡 캠핑장 마지막 이야기

계곡에서 물놀이 하기에 정말 좋은 캠핑장입니다 계곡 바닥에 돌도 고르게 되어 있어서 혹시나 물에서 걸어 다닌 때 발목 접질릴 일도 없을 것 같고요 계곡이 계단 형식이라 아이들 어른들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도 있고요 단 캠핑장 위치가 생각보다 외진 곳이라 수도권에서 오시는 분들은 정말 큼 맘먹고 오셔야 돼서 좀 아쉽다랄까요. 아직 명당자리를 이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내년에 기회가 된다면 명당 존에서 이용해 보고 싶네요 :D 지금까지 산청 지막 계곡 캠핑장이었고요 다음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루바!

 

산청 지막 계곡 캠핑장 주소

지번 :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지막리 산147-5

산청 주변 다른 추천 여행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