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어느새 벌써 10월도 저물어 가네요 정말 빠른 것 같아 아쉽습니다 :D 그래도 가을철에 가면 좋은 캠핑장을 다시 갈 수 있게 되어서 기대가 많이 됩니다 12월 리뷰 기대 많이 해주세요! :D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경상남도에 위치한 산청 경호강 캠핑장이며 이곳은 편백나무가 많기로 유명한 캠핑장이라 특히 봄, 여름철에 방문하기 좋은 캠핑장이니 기회 되시면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방문 예전이신 분들 혹은 경남 근방에 캠핑장 찾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시기에 유익한 정보이니 한번 읽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D

 

산청 경호강 캠핑장

제가 활동하고 있는 동호회 카페에서 알게 되었고요 캠핑장 방문하고 첫 느낌은 먼가 담양에 있는 메타세쿼이아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편백나무가 정말 곳곳에 많이 있어서 편백나무 바라만 봐도 힐링된다는 느낌이랄까 머리도 맑아지는 느낌이고요. 집이랑 캠핑장이랑 거리가 상당해서 찾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캠핑장 찾기는 쉬웠습니다 고속도로 바로 옆에 있고 내비게이션이 한방에 안내까지 해줬네요 :D

 

 

산청 경호강 만에 특별한 점이 있나요?

제가 느끼기에 제일 큰 특별한 점은 편백나무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경호강이 캠핑장 바로 앞에 있어서 캠핑장 전체적으로 뷰가 좋은 편입니다. 그중에 제일 좋은 뷰는 C동 B동이 가장 좋아 보이며 그래도 자세히 보니 단점이 몇 개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캠핑장 앞에 계곡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화장실에 볼일 보고 있는대 남자분 두 분이 들어오셔서 하시는 말씀이 계곡이 아니네 하고 하시는 걸 들었네요 :D 계곡 아닌 강이니 참고해주세요!

 

캠핑장 주변 볼거리 및 관광지

근방에 관광지가 많긴 한대 제가 가보고 싶은 곳은 한 군데 있어서 방문했습니다. 경호강 캠핑장에서 23km 떨어진 곳에 담사 예담촌이 있으며 차량으로 대략 25분~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담사 예담촌은 한옥으로 지어진 건물이 많으며 관광지로 유명한 데다 옛날에 일지매 촬영장으로 쓰였다고 하네요 저같이 한옥 나오는 드라마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볼만한 곳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기회 되시면 방문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산청 경호강 캠핑장 단점

제가 이용하며 느낀 단점은 한 3가지 정도 있는 것 같네요 첫 번째는 캠핑장 위치가 도로 옆에 위치해 있다 보니깐 아침저녁 할 것 없이 지나가는 오토바이 동호회 소리가 상당히 시끄럽더라고요 소리 같은 경우 개인차가 크긴 한데 이건 대부분 공감하실 겁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사이트 간격이 생각보다 다닥다닥입니다.

 

 특히 D동 같은 경우 차량을 SUV 차량 같이 큰 차량 대시면 텐트 치실 공간이 많이 협소 해지며 돔형 같은 큰 텐트는 치시기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여름철 방문 시 나무가 많다 보니 저녁 8시만 되면 등에 벌레들이 많이 모이니 해충약이나 모기향 많이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D

 

산청 경호강 캠핑장 장점

편백나무가 많아서 그런지 머리는 확실히 맑아지는 느낌이 듭네요 호흡이 먼가 상쾌 하달 까요 :D 그리고 편의동 화장실 하며 샤워실 청결은 좋지만 샤워 호수가 몇 개 없어 부족한 느낌도 들지만 편의시설이 곳곳 더에 위치해 있고 상태도 깔끔하고 괜찮은 편이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수영장하고 놀이터 및 트램펄린(방방이)도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 분들끼리 오셔도 아이들이 심심하지 않아서 이점 또한 장점이고요 캠핑장 근방 10km~12km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산청군청 및 산청시장이 있어서 부족한 물건은 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니 이점도 장점입니다 저희는 방문할 때 종이컵 하고 고기 구울 석쇠를 빼먹고 와서 그냥 겸사겸사 마트에 가서 부족한 물건 구매해가지고 왔네요 :D

 

 

산청 경호강 캠핑장 이야기 마치며

집이 캠핑장 근처에 위치해 있으면 자주 가볼 것 같은 캠핑장이며 전체적으로 캠핑장 이용 가격도 오토캠핑 기준 최대 40,000원이라 나름 준수한 편입니다. 그리고 캠핑장 앞에 경호강이 흐르고 있어서 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은 낚시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저도 잠깐 담가 봤는데 꺽지가 많이 나오는 듯하네요. 지금까지 산청 경호강 캠핑장이었고요 이것저것 참고하셔서 즐거운 캠핑 되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좀 더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루바! 

 

산청 경호강 캠핑장

지번 : 경상남도 산청군 단성면 밤목리 627-2

도로명 : 경남 산청군 단성면 호암로 1320번길 88-1

산청 근방 다른 추천 여행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