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D 벌써 7월 첫째 주가 끝나고 둘째 주가 시작이 되었네요 요즘은 웬일인지 작년보다 미세먼지도 확 줄었네요 그래서 요즘 캠핑 가는 길에 멀리까지 보여서 기분이 아주 좋네요 공기도 한층 상쾌하고요 :D, 각설하고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전남 구례에 위치한 섬지 캠핑장이고요 여기는 많이 그렇게 많이 유명하지 않은 곳이라 주로 솔로 캠핑을 많이 가는 캠핑장입니다, 제가 이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릴 테니 방문 예정이신 분들이라 캠핑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D

 

 

1. 구례 섬지 캠핑장

작년 3월에 구례 산수유 꽃축제 때문에 알게 되었고요 산수유 축제장 근쳐에 캠핑장이 곳곳에 여러 군대 많더라고요 그래서 돌아오는 길에 섬지 캠핑장 잠깐 들러서 캠핑장 구경했는데 신생 캠핑장인지 아직 공사 중이더라고요. 그래서 작년 12월 달래 방문하게 되었네요

 

 

2. 다른 여행지랑 차별화된 점

섬지 캠핑장 바로 밑에 섬진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물도 깨끗하고 고동도 많고 물고기도 굉장히 많이 서식하고 있고요 그래서 그런지 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D 그래서 저희도 캠핑장에 텐트처놓고 낚시했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낚시했네요 ㅎㅎ

 

구례 섬지 캠핑장 홈페이지

 

3. 구례 섬지 캠핑장 주변 볼거리

캠핑장 주변에 어류생태박물관이라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이들 문화체험부터 그림 그리기 포토존부터 구례 특산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캠핑장 가기 전 일찍 가셔서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고요 저희는 캠핑장에서 퇴실하면서 잠깐 방문했는데 다른 건 모르겠고 어류생태박물관은 나름 유익했습니다 :D

 

 

4. 구례 섬지 캠핑장의 단점

작년 3월에도 그랬듯이 캠핑장 증설 때문에 그런지 중장비로 캠핑장 확장공사 하는데 저희가 방문할 때까지 공사 중이었고요 그리고 개수대가 있긴 한대 강의로 만들어져 있어서 먼가 조금 열악합니다 만약 6월~9월 성수기 시즌 넘어가면 아마 저녁시간 끝나고 개수대 사용하려면 대기해야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화장실이 멀어요 입구 쪽에 있습니다 20번 이상 사이트 예약하시는 분들에 겐 불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놀이터가 따로 없습니다. 나중에 생길지 모르겠지만 제가 방문할 때는 없었습니다

 

구례 섬지 캠핑장 실시간 예약 상황 보기

 

5. 구례 섬지 캠핑장 장점

우선 캠핑장 사이트 예약 비용이 다른 캠핑장과 다르게 저렴합니다 평일은 25,000원 주말은 30,000원 캠핑장 안에 나무도 무성해서 7월 8월 햇빛 강할 때도 나무가 많아서 대체적으로 시원할 것 같고요 그리고 바로 밑에 강가라 아이들 대리고 가볍게 물놀이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개구리 하고 고동도 많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한동한동 간격 하고 크기도 꽤 큰 편입니다. 그리고 샤워장도 개별 부스로 되어 있어서 갯수는 많지 않지만 괜찮습니다 :D

 

 

6. 섬지 캠핑장 추천 사이트 및 총평

우선 추천 사이트는 단풍나무 자리 18번 하고 19번이 단독체라 조용하게 캠핑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1번부터 5번까지는 나무가 너무 많아서 큰 텐트 치기엔 구조상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지대가 높은 11번~17번이 괜찮으실 겁니다 :D 지금까지 구례에 위치한 섬지 캠핑장이었고요 다음 여행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루바-

 

구례 섬지 캠핑장 주소

지번 : 경상남도 합천군 합천읍 외곡리 963

도로명 : 전남 구례군 토지면 하리길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