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D 오늘은 제가 사계절 내내 자주 다니는 캠핑장 한 곳을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합천군에 위치한 합천 해피 캠핑장이고요 사이트가 전체적으로 호수를 바라보고 있어서 전부 명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어디 사이트든 뷰가 전체적으로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아마 최근 들어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아진 것 같고요 그래도 장점도 있으면 단점도 있다고 이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릴 테니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D

 

합천 해피 캠핑장

저는 개인적으로 낚시를 좋아해서 낚시가 가능한 캠핑장을 주로 찾아다니곤 합니다. 특히 합천 쪽으로 많이 오는 편인데요 작년에 합천 정양 오토캠핑장 이용하고 퇴실하는 길에 합천 시내 잠시 들러서 늦은 점심도 먹을 겸 제육볶음 맛집이 있길레 먹고 나오는 길에 합천 주변 근방 안내도를 보고 처음 합천 캠핑장을 알게 되었습니다. 근대 제가 생각한 것보다 뷰도 괜찮고 낚시하기에도 좋은 환경이에요. 혹시 낚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D

 

 

다른 캠핑장과 특별한 점이 있다면?

해피 캠핑장만에 특별한 점은 캠핑장 위치가 합천호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어서 어느 사이트든 합천호가 바로 보인다는 점이겠네요. 보통 일반 캠핑장 하면 명당자리가 몇 자리 없지만 합천 해피 캠핑장은 전체가 명당자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D 그리고 겨울 시즌엔 캠핑장 내에 나무에 LED 조명을 설치해서 일반 가로등 대신 밝혀 주시는데 정말 예쁩니다. 그래서 저녁에 불멍 때리면서 감성 캠핑하기 좋네요 :D

 

합천 해피 캠핑장 장점

다시 말씀드리지만 캠핑장 예약할 때 명당자리로 싸울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좋은 점은 화장실이 조금 가깝냐 이 정도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편의동에 샤워실 같은 경우 필수품들은 대체적으로 전부 구비가 되어 있으며 샴푸, 린스, 바디워시 하며 헤어드라이기 까지 있어서 따로 준비해 오시기 않으셔도 됩니다.

 

 

사소한 부분일지 모르지만 누군가에겐 정말 큰 메리트가 될 수 있어서 장점으로 꼽았고요 캠핑장 방문하실때 짐도 좀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낚시 하기에 포인트도 좋은 곳 많으니 낚싯대 있으신 분들은 가을 낚시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캠핑장 둘레길처럼 길이 있는데 가는 길에 야채들이 있습니다 캠핑장 이용하시는 분들 인지 조금씩 따 가시더라고요 관리동에 여쭤본다는 게 계시지 않으셔서 확인은 못했네요 아마도 먹으라고 해놓으신 것 같은데 음...

 

합천 해피 캠핑장 단점

샤워실 물 온도가 오락가락합니다 온수가 잘 나오다가도 어느 순간 찬물로 순식간에 바뀌어 버립니다. 샤워실 하고 화장실이 한건물에 붙어 있는대 타이밍을 잘 보니깐 대변기 물을 내릴 때 온수가 끊기고 찬물로 바뀌어 버리더라고요 근대 따듯한 온수가 다시 나오는 게 아니고 엄청 뜨거운 물이 갑자기 나와서 조금 놀랐습니다. 혹시 모르니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개수대는 개수가 3개밖에 안돼서 설거지 타임 저녁 7시~9시엔 대기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그냥 포기하고 늦게 11시에 했네요. 마지막으로 사이트 간격이 생각보다 붙어 있다 보니 옆 사이트 간 소음이 공유됩니다 심지어 코 고는 소리까지 :( 그래서 귀마개는 필수로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합천 해피 캠핑장 이야기 마치며

저는 해피 캠핑장 방문할 때 사이트 3번과 4번을 먼저 예약하는 편이에요 만약 없으면 아무 곳이나 하고요 이유는 3번과 4번은 옆에 공간이 좀 더 여유가 있어서 활용하기 좋아요 짐 쌓아 놓기도 좋고요 그러니 예약하실대 참고해주시고요. 추천 시즌은 겨울보다 4월~12월이 좋을 것 같아요 올해 제가 1월에 방문한 적이 있는데 칼바람이 생각보다 거세서 많이 추웠어요 아무래도 합천호가 바로 앞에 있고 바람을 막아줄 만한 나무가 없어서 그런가 봅니다.

 

어떠셨나요? 지금 까지 제가 합천 해피 캠핑장 이용하며 사소하지만 개인적으로 불편한 점과 장점들을 이야기해드렸는데요 :D 개인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이것저것 참고하셔서 즐거운 캠핑 되시고요 다음에 좀 더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루바! :D

 

합천 해피 캠핑장 주소

지번 : 경상남도 합천군 대병면 유전리 183-4

도로명 : 경남 합천군 대병면 서부로 2228

 

 

합천 근방 다른 추천 여행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