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D 벌써 10월도 저물어 가네요 11월 되면 이젠 강원도 쪽엔 첫눈 소식도 종종 들려오겠네요 :D 텐트 안에서 눈 떨어지는 소리도 정말 좋은데 아무튼 올겨울 캠핑 기대가 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추천 여행지는 전라남도 곡성군에 위치한 곡성 아리솔 캠핑장이며 이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릴 테니 이것저것 참고하셔서 캠핑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곡성 아리솔 캠핑장

전에 살짝 등장했던 광주 친구랑 오랜만에 만나서 낚시도 하고 캠핑도 할 겸 광주로 내려갔습니다. 근대 친구가 마침 괜찮은 캠핑장 찾았다고 해서 같이 방문한 캠핑장이며 출발하기 전에 인터넷에서 대충 봤는데 생각보다 직접 와서 보니깐 캠핑장 규모도 크고 넓어서 놀랐네요. 캠핑장 앞에 수월제라는 작은 호수가 같은 것도 있고 캠핑도 하고 낚시도 재밌게 하다 왔네요 :D 그리고 캠핑장 찾아가는 길은 조금 헤맸습니다.

 

캠핑장 근처에 도착하면 네비가 중간에 끊겨서 도대체 감을 못 잡겠더라고요 캠핑장 200m~300m 남았을 때 잘 보시면 도로에서 왼쪽으로 빠지는 샛길이 있습니다 2번 정도 나오는데 거기 안으로 들어가셔서 길 따라 쭉 들어가시면 되고요 근대 오시는 방향에 따라 오른쪽, 왼쪽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들어오시기만 하면 길 따라서 쭉 따라가시면 돼서 그다음부터는 쉽습니다. 살짝 팁을 드리자면 로드뷰 꼭 보고 출발하세요 그래야 길 찾는 게 한결 빠릅니다 :D

 

 

다른 캠핑장이란 다른 점이 있다면?

이용하며 느낀 점은 다른 캠핑장에 비해 사이트가 대체적으로 단독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이트가 전체적으로 큰 편입니다. 그리고 캠핑장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많이 이용하시는 여름 성수기 5월~9월에 많이 하시는 듯하고요 이벤트로는 어린이날 인형극 하고 미꾸라지 잡기 체험도 하시는 듯싶습니다 단 입장료가 존재하며 인당 1,000원이 들더군요. 그리고 캠핑장 방문하면 각 사이트마다 OOO가족님 환영합니다 하고 사이트마다 안내 메시지가 달려 있어서 조금 인상 깊었네요 :D

 

곡성 아리솔 캠핑장 주변 관광지

가보고 싶은 관광지는 있었습니다 이름은 심청 한옥마을이며 옛날 한옥으로 지어진 마을 인대 제가 또 옛날 건물에 관심이 있어서 가볼까 하고 미리 전화해보니깐 시국이 안 좋아서 당분간 구경이 안된다고 안내받아서 아쉽지만 방문은 못했고요 심청 한옥마을 앞에 섬진강 레일바이크 짚라인도 10월 오픈 예정이라고 해서 제가 캠핑장 이용할 때는 9월 중순이라 아쉽게도 여기도 방문은 못했네요. 나중에 기회가 돼서 다시 곡성 아리솔 캠핑장 오게 된다면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 중 한 곳입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광관지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D

 

곡성 아리솔 캠핑장 장점

캠핑장이 꽤 넓은데 생각보다 편의동 샤워실, 개수대 화장실 시설하며 사이트 주변 정리정돈이 굉장히 깔끔합니다. 군더더기가 없다고 해야 될까요. 또 다른 장점은 캠핑장 이용 가격입니다. 이 정도 시설에 A-1 지역 A-2 지역 이용 가격이 35,0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A-4~5는 조금 큰 동이라 60,000원 이용 가능한데 2인으로 오시거나 3인까지는 A사이트 혹은 B사이트로도 충분합니다.

 

 

가격은 A, B동일 좀 더 저렴한 C사이트 30,000원 자리도 있는데 여기는 사이트 간격이 조금 좁아서 소음 걱정이 됩니다.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시설이면 솔직히 완전 꿀 캠핑장입니다. 서울, 경기권에 있는 분들이면 멀어서 그렇지 저는 만약 가까 우면 정말 솔캠 자주 올 것 같네요 :D 매너 타임도 관리자분이 수시로 돌아다니면서 관리도 잘하십니다 캠핑장 자체가 넓어서 그런지 조용도 하고요 :D

 

곡성 아리솔 캠핑장 단점

너무 넓어서 그런지 A사이트에서 편의동에 있는 화장실 가기가 좀 멀어요 언덕도 조금 올라가야 돼서요. 캠핑장 사이트 밑에 개미집이 있는지 모기 하고 나방 이런 것들은 없는대 개미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음식 재료들 깜빡하고 밖에 내놨는데 개미가 우글우글하네요 그리고 캠핑장 사이트 구경하며 느낀 점인데 사이트 중간에 나무가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중간에 있는데 누가 옆에 이용하고 있어서 따로 사진은 못 찍었지만 A-5 사이트는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 큰 단점은 없었습니다.

 

 

곡성 아리솔 캠핑장 총평

캠핑장 가격대가 너무 저렴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파쇄석도 깊게 잘 깔려있어서 우중 캠핑할때 배수도 잘될 것 같으며 아이들 놀 수 있는 시설도 그물방으로 만들어진 트램펄린(방방이)도 있고요. 5월 시즌에 오면 여러 행사들도 있으니 아이들 있는 가족 분들에게 오시기도 좋고 겨울철엔 사람도 많지 않아서 저렴한 C사이트 예약해서 혼자 솔캠 하기에도 딱인 듯싶습니다. 곡성에서 가까운 광주분들 정말 부럽네요

 

지금 까지 곡성 아리솔 캠핑장 이용하며 느낀 장점들과 단점들을 이야기해드렸는데 어떠신가요? 그래도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곳이라 어른들끼리 가도 좋고 아이들이 있는 가족분들이 가셔도 좋은 곳이라 남해 근방에 캠핑장 찾고 계신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드리고 싶네요 :D 저는 이만 물러가며 다음에 좀 더 유익한 소식을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루바~

 

곡성 아리솔 캠핑장 주소

지번 : 전라남도 곡성군 고달면 고달리 860

도로명 : 전남 곡성군 고달면 고산로 343-23

곡성 근방에 다른 추천 여행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