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D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옥천 팜랜드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셔서 저도 정말 기쁘네요 :D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저수지 뷰가 좋은 충남 천안에 위치한 천안 국민여가 캠핑장이며 여기는 캠핑장 바로 앞에 용연저수지가 있어서 나름 뷰가 괜찮은 곳이니 탁 트인 뷰 캠핑장 찾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캠핑장 이용하며 전반적인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해드릴 테니 이것저것 참고하셔서 즐거운 캠핑되시길 바랍니다 :D 아 그리고 몇몇 분들이 남양주에 휴림 캠핑장 궁금하다고 하셔서 저분 주에 방문하고 왔는데요 리뷰는 아마 다음 주 11월 중순경 올라갈 거 같으니 많은 기대 해주시기 바랍니다 :D

 

천안 국민여가 캠핑장

캠핑장 앞에 용연저수지라고 있습니다. 여기는 떡붕어 낚시로 유명한 곳이라 가을철이나 봄철에 자주 오는 낚시터 중 한 곳인데 이번에 가을 낚시도 할 겸 캠핑도 할 겸 인터넷에 찾아보니깐 용연저수지 바로 앞에 캠핑장이 있어서 이용하게 되었네요. 근데 오픈한 지 얼마 안 돼서 그런 건지 평일이라서 그런 건지 생각보다 사람이 없어서 조금 놀랐네요 :D 캠핑장 찾아오시는 길은 크게 어려운 점 없이 내비게이션으로 한방에 찾아왔습니다.

 

 

다른 캠핑장과 다른 점이 있나요?

캠핑장 앞에 용연저수지가 있어서 캠핑장 제일 앞열은 생각보다 뷰가 괜찮습니다. 넓게 개방감도 있고 호수 뷰도 나름 괜찮고요 그 외에는 딱히 천안 국민여가 캠핑장만에 특별한 점은 없었습니다.

 

천안 국민여가 캠핑장 주변 관광지

캠핑장에서 3km~4km 정도 거리에 독립기념관이 있습니다. 근대 기념관보다는 기념관 주변에 단풍나무숲길이라고 있는데 여기가 단풍 구경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사진작가분들도 많이들 오시기도 하고요 근대 요즘은 시국이 그렇게 좋지 못해 생각보다 작년에 비해 사람들이 많이 찾으시진 않는 것 같네요. 혹시 캠핑장을 가을 시즌에 방문하게 되신다면 퇴실 후 방문하셔서 걸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성 충만!

 

천안 국민여가 캠핑장 장점

우선 캠핑장 자체가 천안시에서 운영하다 보니깐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편의동 샤워실, 화장실 및 개수대 하며 캠핑장 내에 길도 깔끔하게 잘 포장되어 있어서 인상 깊었네요. 그리고 캠핑장 위치도 용연저수지 바로 앞에 있어서 나름 괜찮은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C사이트 한정이라는 게 조금은 아쉽네요. 그리고 최고에 장점은 캠핑장 이용 가격이 입니다.

 

1박 2일 기준 비수기 평일/주말 25,000원/30,000원이며 성수기는 5,000원 추가되니 이 정도 가격에 캠핑을 즐길 수 있다니 거리가 가깝다면 평일에 솔로캠핑 하기에 정말 최고일 듯싶네요. 물론 주말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D

 

 

천안 국민여가 캠핑장 단점

사이트 규격이 생각보다 애매하게 작습니다. 그래서 조금 큰 텐트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아마도 사이트를 넘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그 상태로 타프까지 치게 된다면 음;; 그리고 캠핑장 뷰는 C사이트 빼고는 뷰가 많이 아쉽습니다. D사이트 A사이트가 캠핑장 안쪽 뒷옆에 배치되어 있고 캠핑장 중간에 나무 때문에 용연저수지가 가려져서 안 보이네요 또한 D사이트 하고 C사이트는 나무데크로 되어있지만 유일하게 A사이트는 고무바닥으로 되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 놀이터 가면 넘어졌을 때 다치지 말라고 깔아놓는 그 고무바닥이요 그래서 팩을 땅에 박을수가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되냐 하면 사이트 테두리에 고리가 군데군데 있으니 그걸 이용하시면 되긴 하는데 전 그게 매우 불편해 보이더군요.

 

천안 국민여가 캠핑장 총평 

캠핑장 이용하는 가격대를 생각하면 사실 이만한 캠핑장 찾기 쉽지는 않은데 그래도 아쉬운 부분은 뷰하고 사이트 규격이 조금 아쉽네요. 뷰는 C사이트 제외 캠핑장 안쪽에 위치해 있다 보니 나무 때문에 저수지 뷰가 안 보여서 아쉬운 반면 사이트 규격이 작은 면도 있어서 일부 큰 텐트는 치기 아쉽다는 점이 있네요. 그래도 추천드리는 이유는 아무래도 부담 없는 이용 가격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용연저수지 낚시 겸 오시는 분들도 가볍게 솔로 캠핑하기도 좋고요 :D 캠핑장 이용하며 느낀 제 개인적인 장. 단점을 이야기해드렸으며 여러분들 기회 되신다면 직접 가셔서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만약 가을 시즌에 가시면 독립기념관 단풍나무길 가셔서 단풍구경도 꼭 해보시고요! 지금까지 천안 국민여가 캠핑장 이야기 다뤄봤으며 다음에 좀 더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루바!

 

천안 국민여가 캠핑장 주소

지번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촌리 105-1

도로명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촌7길 46-13

천안 근교 다른 캠핑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