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 정말 오랜만입니다 작년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정말 조용하게 지냈네요 얼마나 좀이 쑤시던지 :D 오늘 점심 먹고 오후쯤에 일이 있어서 천안 내려가려고 채비하고 내려가는데 날씨가 얼마나 좋고 따뜻한지 패딩이 이젠 너무 불편하네요! :D 겨울 동안 따뜻하게 해 준 패딩은 이제 고이고이 드라이 해서 모셔둬야겠습니다! 각설하고!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휴림 캠핑장이며 이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해드릴 테니 여행 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D

 

남양주 휴림 캠핑장

남양주 휴림 캠핑장 알게 된 계기는 작년에 소개해드린 남양주에 철마 캠핑장 찾다가 알게 되었는데요 근데 글쎄 철마 캠핑장 사장님이 추천해준다고 하신 곳이 다름 아닌 휴림 캠핑장입니다 :D 신기하게도 두 분께서 연이 있으신지 강추를 해주셔서 방문하게 되었네요

 

그리고 캠핑장 입구에 도착하시면 안으로 쭉 들어가는 길이 있는데 깊숙이 쭉 들어가셔야 돼요 아마 도착하시면 아시겠지만 로코코 캠핑장이랑 휴림 캠핑장이랑 가깝게 붙어 있어 잘못하면 로코코 캠핑장 주차장으로 들어가지니깐요 :D 제가 그랬습니다;; 근대 캠핑장 주변에 공사가 다 마무리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몇 달 전에 방문했을 때 앞에 한참 공사 중이었거든요 그거 때문에 소음이 심했는데 시간도 꽤 되었으니 마무리되었으리라 봅니다 :D 

 

 

다른 여행지랑 차별화된 점이 있다면?

다른 언덕에 있는 캠핑장 치고는 뷰가 생각보다 좋습니다. 언덕 위에 캠핑장이라고 뷰가 좋을 것 같은데 생각보다 뷰가 좋은 곳이 많지 않습니다. 특히 트리하우스 존이라는 곳이 있는대 여기 앉아서 캠핑장 정면 바라보는 뷰가 생각보다 좋습니다 개방감도 상당하고요 :D

 

남양주 휴림 캠핑장 주변 관광지

캠핑장에서 1km 떨어진 곳에 물 맑음 수목원이 있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구경하기 좋고요 안에 목재 관련 전시관 하며 수목원이니깐 꽃이나 나무들이 봄부터 늦은 가을까지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저두 자주는 아니지만 숲 속 영상 촬영할 때 종종 가는 곳입니다. 수목원 안에 천국의 계단이라고 포토존도 있고 300년 된 음나무도에서 소원도 빌어 보는 좋을 것 같네요 :D

 

남양주 휴림 캠핑장 장점

산속에 있는 캠핑장 치고는 편의동 시설 청결상태가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트리하우스 존이 있는데 여기가 휴림 캠핑장에 최고 명당자리이며 뷰는 보장하니 자리가 있다면 무조건 예약하시길! 그리고 캠핑장 규모는 엄청 크진 않지만 스템펄링 일명 방방이도 있으며 나무로 된 정자가 하나 있는데 안에 책들이 가득하니 독서하셔도 된다고 하네요

 

근대 저는 책과는 거리가 멀어서 패스! :D 아 캠핑장에서 10분 거리에 시내가 있어서 캠핑장 오시는 길에 잊고 오신 물건은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저녁 매너 타임 아주 조용합니다 밤 9시 50분 정도 되니깐 캠핑장 관리자님이 왔다 갔다 하시면서 관리하시니 그런 거 같아요 밤 11시 되면 정말 조용합니다 :D

 

 

남양주 휴림 캠핑장 단점

캠핑장 주변 공사장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꽤 큰 공사가 진행 중인 것 같은데 제가 방문할 때 오전부터 오후 6시 이전까지 쿵쾅쿵쾅 많이 대서 좀 짜증이 나더라고요 공사장만 없으면 정말 평화로 울텐 데요 :( 퇴실하면서 여쭤 보니깐 금방 끝난다고는 하는데 앞으로 지켜봐야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저희가 평일날 예약하고 갔는데 캠핑장 이용 가격이 평일 하고 주말 동일하다고 합니다.

 

보통 캠핑장은 평일에 조금 저렴하고 주말에 비싸고 이런데 음 뭐지 왠지 손해 보는 느낌이 드는 건 뭘까요? :D 그리고 캠핑장이 언덕에 있다 보니 짐이 많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은 분들은 아랫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게 퇴실하실 때도 좋습니다. 뷰도 사실 트리하우스 존 말곤 비슷비슷해요. 그래서 제일 큰 단점은 아무래도 남양주 휴림 캠핑장은 명당자리 개수가 많지 않아 아쉽습니다 :(

 

남양주 휴림 캠핑장 총명 마무리

캠핑장 이용 가격은 평일/주말 40,000원이며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거리만 가깝다면 자주 와서 솔로 캠핑이나 연인 소가족분들이 오시기 좋을 것 같네요. 단 캠핑장 근방에 공사가 빨리 마무리되어서 조용하게 캠핑하면 좋을 텐데 말이에요 이게 응근이 스트레스거든요

 

힐링하러 갔다가 스트레스만 쌓여서 오시면 안 되잖아요 :( 그래도 요즘 같은 시국에 캠핑장 사이트가 다닥다닥 사이트가 붙어 있는 캠핑장이 많은데 남양주 휴림 캠핑장은 기본적으로 넓고 띄엄띄엄 위치해 있어서 부대낄 일은 없으니 이점은 참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팁을 드리자면 파쇄석 위치보다 나무 데크를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파쇄석이 그렇게 투텁게 깔려있지 않아 만약에 비 오게 된다면 침수위험이 좀 있더라고요

 

저희가 방문한 첫날은 비가 안 왔는데 마지막 퇴실 날에 비가 왔는데 물고임이 좀 있더라고요 그러니 여러분들 꼭 참고하세요! :D 지금까지 남양주 휴림 캠핑장 이용하며 느낀 점들이 요목조목 이야기해봤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여행지로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요~ 루바~

 

남양주 휴림 캠핑장

지번 : 경기도 남영주시 수동면 지둔리 370

도로명 :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지둔로 352-1

 

남양주 근교 다른 캠핑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