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D 오늘 봄비가 오고 살짝 날씨가 쌀쌀 해졌네요 그래도 비가 오고 햇빛이 다시 쨍하게 내려줘서 금방 따뜻해졌네요 아마 다음 주 중이면 벌써 벚꽃이 남해 쪽은 개화를 시작하겠네요 :D 오늘은 제가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보리울 캠핑장입니다. 이곳은 무료 캠핑장이라고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솔로 캠핑족에게 유명했는데 이젠 가족 분들도 많이 찾아 주시는 곳 중 한 곳이 되었네요 제가 이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해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캠핑 되시길 바랍니다 :D 고고~

 

 

홍천 보리울 캠핑장

원래 작년에 춘천 숲 자연휴양림 캠핑장 갔다가 며칠 뒤에 방문하려고 알아보니깐 그때 그 주변 진입로가 공사 중이어서 한시적으로 캠핑장을 운영 안한다고 하더라고요 관리자분께서 그래서 한 2주 뒤였나 방문하려고 보니깐 이젠 날씨가 말썽이네요 기상청 보니깐 비가 주룩주룩 :D 그래도 우중 캠핑장 나름 재밌어서 바로 강행하기로 했습니다! 저 같은 내비게이션 길치도 생각보다 쉽게 찾아오는 걸 보니 캠핑장 오시는 길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D

 

홍천 보리울 캠핑장 홈페이지

 

홍천 보리울 캠핑장 무료 이용?

네 캠핑장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근대 캠핑장 오시고 입구에서 캠핑장 관리자님 하고 이야기하고 작성해주셔야 되는 서류가 있습니다 뭐 성함, 연락처 간단한 안내문 등입니다. 그리고 3,000원 내시고 음식 쓰레기봉투 일반 종양제 봉투를 받아 입장하시면 됩니다. 홍천 보리울 캠핑장 최고에 장점이지 않을까 싶네요 :D 아 그리고 전기사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겨울철에 전기 사용하며 캠핑하실 분들은 전기 사용료 10,000원 내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홍천 보리울 캠핑장 주변 관광지가 있나요?

캠핑장 주변에 특별히 가볼만한 곳은 없습니다. 근대 저도 그렇고 친구도 그렇고 낚시를 워낙 좋아해서 4월부터 11월 늦게 까지 낚시를 즐겨하는 터라 홍천 보리울 캠핑장 만한 곳도 없지요 :D 정말 엎어지면 포인트가 곳곳에 있습니다. 특히 제일 많이 가는 곳은 캠핑장에서 1km~2km 정도 떨어진 "모곡지"라는 저수지가 있습니다 여기는 붕어 및 배스가 상당히 많이 출몰하는 곳이니 배스 살란 기인 4월 초부터 5월 중산까지 정말 최고에 입질 포인트입니다. 뭐 물론 "모곡지"가 아니더라도 캠핑장에서 200m 올라가서 낚시하셔도 재미있으니 낚싯대 있으신 분들은 꼭 채비해 가시길 바라요! :D

 

 

 

홍천 보리울 캠핑장 단점

캠핑장 사용료가 기본적으로 무료라 그런지 주변 환경이 형편없습니다. 쓰레기도 곳곳에 많고요 2017년도 인가 18년도 인가 유료로 입장료 35,000원인가 바뀌었을 때 그땐 관리가 최근보다는 좋았는데 아무래도 최근에 무료로 바뀌다 보니 관리하시는 분들이 손이 부족하신지 관리가 많이 아쉽네요. 공중 화장실도 많이 열악한 편이에요. 개수대도 10개 중 3~4개는 고장. 그리고 무료다 보니 아침저녁 할 것 없이 차량이 많이 들어왔다 나갔다 합니다.

 

그러니 소음때문에 캠핑장 사이트 이용하실 때 웬만하면 최대한 안쪽으로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샤워장은 있는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이용료는 3,000원이며 시간제한은 없습니다. 생각보다 벌레가 많습니다 특히 개미 저희가 이용할 땐 그래도 개미가 많이 보이지 않았지만 아마도 여름철에 오시면 모기약 및 벌레퇴치약 많이 챙겨 오셔야 될 거예요 :D

 

 

홍천 보리울 캠핑장 장점

최대에 장점은 겨울철 빼고 솔로 캠핑 오기 좋은 장소입니다 이유는 무료니깐요! 뭐 물론 가족 및 연인끼리 오셔도 좋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서울에서 가까워서 더 좋은 것 같네요 :D 그리고 캠핑장 곳곳에 나무가 많이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그늘이 많아 여름 성수기 시즌에도 타프 없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매점에서 정말 다양하게 판매를 많이 합니다 나무 장작은 물론이며 냉동삼겹살까지도 판매하며 폭죽 물놀이 기구 낚시 도구 실내화 등등 여러 가지 많네요 가격도 생각보다 합리적이고요. 풀장도 있는데 여름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거라 8월~10월 사이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말 무료라는 게 놀라운 곳입니다.

 

홍천 보리울 캠핑장 실시간 예약 확인하기

 

마무리 총평

캠핑장 이용하며 느낀 아쉬운 점들도 많지만 그만큼 이용하는데 금전적 부담이 없어서 솔로 캠핑이나 가볍게 캠핑하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단지 제가 홍천 보리울 캠핑장 몇 년간 이용하며 느낀 점은 관리하시는 분들도 그렇고 이용료도 자주 바뀌는 것 같아요. 무료로 계속해서 유지해주시면 좋을 것 같은데 언제 또 유료로 바뀔지 모르는 곳이라 매번 갈 때마다 관리동에 여쭤보고 갑니다 :D

 

아참 그리고 캠핑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벚꽃을 많이 심어 놓은 곳이 있으니 4월 5월 시즌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안쪽으로 무조건 들어가세요 생각보다 뷰가 나름 괜찮습니다 :D 지금까지 홍천 보리울 캠핑장 이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해봤습니다 :D 다음 여행지는 시흥에 위치한 물왕 숲 캠핑장이니 많은 기대 해주시고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요~

 

홍천 보리울 캠핑장

지번 : 강원도 홍천군 서면 모곡리 528

도로명 : 강원 홍천군 서면 밤벌길 131-53

홍천 근방에 다른 여행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