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D 즐거운 한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오후 되면 정말 따뜻해서 몸이 너무 근질근질 좀이 쑤신다고 해야 될까요 :D 아무튼 어디든 좋으니 힐링하고 싶은 날씨입니다. 각설하고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추천 여행지는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물왕숲 캠핑장이며 서울 근교에 가깝고 괜찮은 캠핑장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

 

 

시흥 물왕숲 캠핑장

전에 제가 소개해드렸던 화성에 위치한 향남 캠핑장 찾다가 알게 된 캠핑장인데요 그때가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벌써 4년 정도 전이네요 그때 향남 갔다가 그다음 주에 가려고 했는데 비가 생각보다 너무 많이 오는 바람에 못하고 잊고 있다가 작년에서야 방문하게 되었네요. 그리고 서울 근교에 위치해 있어서 저희 집에서 도착하기까지 거리가 대략 2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방문하기까지는 너무 편했습니다 :D 인천에 계신 분들은 아마 더 가까우신 분들도 있을 수 있겠네요. 캠핑장 들어오는 찾아가는 길도 포장이 잘되어 있어서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내비게이션도 한방에 안내 잘해주네요 :D

 

시흥시 물왕숲 캠핑장 홈페이지

 

시흥 물왕숲 캠핑장 특별한 점이 있다면?

물왕숲 캠핑장만에 제일 큰 특별한 점이 있다면 크게 2가지를 있겠네요 첫 번째는 캠핑장 내에서 4월~5월이 되면 벚꽃이 많이 피기 때문에 특별히 벚꽃놀이 가지 않으셔도 캠핑하면서 즐길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두 번째는 500m~600m 거리에 물왕저수지가 있어서 저녁 드시고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D

 

 

시흥 물왕숲 캠핑장 주변 관광지

특별하게 주변에 가볼만한 관광지는 없었네요 아무래도 캠핑장이 시내에 위치해 있다 보니 그런 것 같아요. 그래도 물왕저수지가 있어서 저같이 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은 낚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로 잡히는 어종은 배스 및 민물붕어입니다 4월 초부터 6월까지 정말 손맛이 괜찮은 곳이죠. 그리고 물왕저수지 근처에 드라이브하시는 분들이나 바이크 타시는 분들이 자주 가시는 "카리브해"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저수지 뷰를 커피 마시면서 바로 볼 수 있는 위치 해 있어서 주말 평일 할 거 없이 사람이 정말 많은 곳이죠. 물왕숲 캠핑장에서 저수지까지 도보로 한 5~10분 정도 거리입니다 :D

 

 

시흥 물왕숲 캠핑장 장점

제일 큰 장점은 4월 5월에 오면 벚꽃구경 플러스 캠핑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근방에 물왕 저수지 산책로가 생각보다 잘되어 있어서 이 또한 장점이며 서울 근교에 있다 보니 가볍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겠네요. 그리고 캠핑장 이용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인데 시설은 생각보다 깔끔하게 관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용 가격이 높은 곳도 여러 곳 있지만 관리가 잘 안되어 있는 곳이 많은데 물왕숲 캠핑장은 편의 동도 그렇고 화장실 샤워장 청결하게 관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D 또 한 캠핑장 내에 나무가 곳곳에 많이 잘 배치가 되어 있어서 캠핑하다 보면 내가 진짜 서울에 있는 건가 하는 착각을 들게 합니다 :D 그래서 습관적으로 저녁에 퇴실할 때 집에 갈 때 어떡해 가나 쓸데없는 걱정 했네요 25분이면 가는걸 :D

 

시흥시 물왕숲 캠핑장 예약 상태 확인하기

 

시흥 물왕숲 캠핑장 단점

캠핑장 사장님이 많이 피곤하신지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살짝 무관심합니다. 편의점 매점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 여쭤봤는데 듣는 둥 마는 둥 하심 :D 그리고 캠핑장 입장에서도 그거 살짝 반갑게 마자 주시는 게 힘드신지 시큰둥하시네요 뭐 어차피 크게 캠핑하면서 자주 마주치지 않으니 크게 신경은 안 쓰는데 그래도 좀 그러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사이트는 큰 편인대 간격이 생각보다 다닥다닥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옆 동 잘못 만나시면 소음이 좀 거슬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사이트는 그렇지 않은대 특히 8번 사이트는 데크는 나무로 되어 있어서 상관없는대 데크 앞부분이 콘크리트 바닥으로 되어 있어서 타프 설치 불가능할 것 같네요 그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 팁이라면 제일 꼭대기 사이트는 웬만하면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뷰는 살짝 더 좋지만 아이들이 뛰어노는 소리도 많이 들리고 사람들이 개수대 이용하려고 왔다 갔다 정말 많이 하더라고요 그리고 언덕이 생각보다 가파르게 되어 있어서 왔다 갔다 하는 게 힘이 드네요 :D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은 제일 밑에 쪽 라인하고 두번째 줄 라인입니다. 뷰도 사실 비슷비슷합니다 

 

 

시흥 물왕 숲 캠핑장 이야기 마무리

원래 물왕숲 캠핑장 이용 가격이 7만 원으로 알고 있었는데 최근 1년 전쯤에 5만 원으로 내린 것 같아요. 그래서 그나마 이용할 때 부담이 덜한 편인데 그래도 주변에 3만 원~4만 원 때 캠핑장이 좀 있어서 매번 오긴좀 그렇네요 단 4월~6월 까진 좋아요 아마도 벚꽃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먼가 아쉽습니다.

 

그 외반면 이용 가격 상관없고 서울 근방에서 가까운 캠핑장 찾으시거나 깔끔한 곳 찾으시면 괜찮은 곳입니다 :D 그래도 가격을 매년 조금씩 내려주셔서 점점 매리트가 있는 캠핑장이 되어 가는 게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조금만 더 내리시면!? :D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요 아마 잘하면 친구들이랑 4월 월 이후에 한번 더 방문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그때는 좀 더 잘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도 이것저것 참고하셔서 즐거운 캠핑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루바!

 

시흥 물왕숲 캠핑장

지번 : 경기도 시흥시 물왕동 산 55-3

도로명 :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706-88

서울 근교 다른 여행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