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루이입니다! 벌써 3월도 끝나가네요 정말 빠른 것 같아요. 근대 벌써 남해 쪽은 벚꽃이 개화를 시작했다고 오늘 아침에 기사에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시국이 좋지 못해 유명 장소는 못 가지만 그래도 벚꽃이 많이 피어있는 캠핑장도 많으니 콧바람 좀 쐬러 준비를 해야겠어요! :D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홍천에 위치한 j캠핑장이며 이곳은 펜션으로도 유명하고 글램핑장으로도 유명한 곳이니 이것저것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D

 

홍천 j캠핑장

작년 4월에 오대산 친구랑 등산하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칡소폭포라는 곳이 있는데 거기 구경 가던 찰나에 길을 잘못 들어가서 발견한 곳입니다 :D 그때가 밤이 었는데 어떻게 들어가다보다 j캠핑장이었네요 밤이라 처음에 멀리서 봤을 때 무슨 문화 민속촌인 줄 알고 기웃거리다가 걸어서 들어가 보니깐 캠핑장이었던 게 아직도 생각이 납니다 :D

 

정말 얼마나 웃었는지. 그래서 바로 검색해봤는데 인터넷에선 바로 정보가 안 나오더라고요 다른 분들이 간 곳만 나오고 그래서 그냥 관리동에 가서 주소만 메모하고 작년 6월에 한번 11월에 한번 이렇게 다녀왔네요 :D 근대 캠핑장 가는 길이 제법 언덕이라 들어갈 때 조심하셔야 됩니다 :D 그리고 캠핑장 내부는 정말 깔끔하게 잘되어 있는 게 신기했습니다.

 

 

다른 캠핑장과 다른 특별한 점이 있다면?

다른 점은 보통 노지 캠핑과 펜션 및 글램핑장을 같이 하는 곳은 보통 노지 캠핑 장이 대부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반면 j캠핑장은 생각보다 이용하시는 분들이 펜션 및 글램핑 이용하시는 분들이 절반 정도 됩니다. 이유를 잘 생각해보니깐 펜션 위치에서 바라보는 뷰가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아마도 이 뷰때문에 많이 찾아오시는지 싶습니다 특히 가을철에 단풍 구경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D 그 외 장점도 있으니 아래에서 말씀드릴게요.

 

홍천 j캠핑장 주변 관광지

캠핑장 근방에 딱히 가볼만한 관광지는 없었습니다. 심지어 낚시도 할 때가 없어서 아쉽네요. 그 외 있는 거라고 산인데 캠핑장에서 동호회인지 여러분들이 등산 복장으로 오셨더라고요 아마도 베이스캠프로 j캠핑장을 이용하시는 듯싶니다. 제일 가까운 산이라면 오대산 혹은 대방산이겠네요.

 

홍천 j캠핑장 장점

캠핑장 옆으로 작은 계곡이 흐르고 있어서 여름철에 발 담그기 좋으며 아이들 어른들 할 것 없이 가볍게 발 담그기 좋습니다. 캠핑장 내에 편의동 시설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특히 샤워실은 제가 여태 다녔던 캠핑장중에 제일 청결한 것 같더라고요 조미료 살짝 치면 호텔 샤워장 같더라고요 :D

 

그만큼 정말 깔끔하게 관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매점 안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이 있는대 정말 다양한 장난감부터 스탬펄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당구대도 설치가 되어 있으니 아이들 어른들 할 것 없이 재밌게 놀 수 있겠네요 :D 또 한 저녁에 7시 이후 영화 상영을 하니 이점 참고하셨다가 시간 되시면 아이들이랑 영화 관람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D

 

 

홍천 j캠핑장 단점

6월도 그렇고 11월갈때도 느끼지만 하루살이가 왜 이렇게 많은지 모르겠네요 유난히 많아요 어디 하루살이 둥지가 있는지 개수대에서 나올 때도 얼굴에 부딪치고 샤워장에서 나올 때도 그렇고 저야 뭐 크게 벌레를 무서워하지 않지만 저희 와이프는 기겁을 하네요 :D 그리고 캠핑장이 언덕에 위치해 있어서 겨울에 캠핑장 진입하기가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언덕이 가파르거든요. 혹시 겨울에 퇴실 때 눈 오면 내려갈 때도 식은땀이 날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D 저녁 매너 타임도 잘 지켜지고 그 외 크게 단점으로 꼽을 만한 건 없었습니다.

 

홍천 j캠핑장 총평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캠핑장 이용 비율이 생각보다 펜션 하고 글램핑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용 가격이 노지 캠핑장 예약 1박은 50,000이며 커플 글램핑(2인) 이용 가격이 80,000원이라 가격이 큰 차이가 없다 보니 그럴 수도 있습니다. 단 가격은 다른 캠핑장과 크게 저렴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아마도 뷰하고 다른 부대시설 청결도 때문에 오시지 않을까 싶네요 :D

 

전체적으로 괜찮은 캠핑장이며 거리만 가깝다면 자주 가겠는데 거리도 조금 있고 찾아가는 길도 생각보다 산 깊숙이 위치해 있다 보니 살짝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네요 :D 그래도 콧바람 쐬러 가기엔 홍천 j캠핑 장만한 곳이 없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이나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이것저것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음에 좀 더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루바!

 

홍천 j캠핑장

지번 : 강원도 홍천군 내면 창촌리 786

도로명 : 강원도 홍천군 내면 소한동길 301

강원도 근교 다른 여행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