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여러분 안녕하세요 루이입니다! 반갑습니다 저번 주 주말에 비가 계속 오고 나서 이번 주는 조금 화창할 줄 알고 기대했는데 월요일부터 정말 미세먼지+황사가 장난이 아니네요 출근하고 기사 보니깐 역대급이라고 날리도 아니더라고요 뭐 물론 마스크를 쓰고 출근했지만 왠지 비 오고 나서도 이젠 맑은 하늘을 볼 수 없다는 일에 속이 좀 상하네요 :(

 

그래도 점점 좋아지리라 믿고 이번 주말 날씨 기대해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대전에 위치한 로하스 캠핑장입니다. 이곳은 아이들에게 특화되어 있는 캠핑장이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아이들 놀이 시설하며 산책로가 굉장히 잘되어 있는 곳이니 여행 계획 중이신 분들 혹은 방문 예정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D

 

로하스 캠핑장

작년 3년 전쯤에 인천에 있는 친구가 대전으로 이사를 가고 종종 얼굴만 보고 왕래했는데 작년 7월인가 골프에 빠진 친구 따라 청남대 골프장에 같이 간 적 있습니다. 거기서 실컷 뽈치고 나오면서 게시판에 주면 추천 여행지로 올라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찾아보니깐 바로 강 건너편이 더라고요

 

그래서 한 두 달 지나 9월에 방문하게 되었는데 그때 처음 알게 되었을 때 다리 하나만 건너면 되니깐 한 10분 걸리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D 중간에 다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뺑 돌아서 캠핑장 와야 되는 구조더라고요 거리는 대략 25km 차량으로 30분 정도 걸리겠네요

 

 

다른 캠핑장과 특별한 점이 있다면?

딱이 엄청 특별한 점은 없으며 굳이 뽑자면 캠핑장 전체적으로 아이들의 놀이터 같은 느낌이며 산책로도 굉장히 잘되어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면 특별하겠네요

 

대전 로하스 캠핑장 주변 가볼 만한 곳

캠핑장에서 차량으로 30분 거리에 대통령 역사문화관이라는 역사 체험관이 있습니다. 거기엔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이 사용했던 물건들이 소소하게 전시되어 있으며 내가 몰랐던 역사정보도 알 수 있어서 생각보다 유익했습니다. 근대 저는 생각보다 사람이 없을 줄 알았거든요? 왜냐하면 입장료도 있고 사실 사람들이 대통령에 관심이 있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방문하신 분들이 많아 조금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입장료는 성은/청소년/어린이 5,000원/4,000원/3,000원입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아이들 대리고 가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D 그리고 캠핑장 줄기 따라 대청호가 흐르고 있어서 한 300m 정도 걸어서 쭉 올라가면 낚시 포인트 좋은 곳 정말 많습니다. 그러니 낚싯대 있으신 분들은 아이들 어른들 할 것 없이 낚시하셔도 좋습니다 단 그늘이 없으니 선크림 꼭 바르고 가세요 :D

 

대전 로하스 캠핑장 장점

캠핑장 내에 나무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어 성수기 시즌에도 그늘이 많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간격도 생각보다 넓고 전체적으로 사이트 크기도 커서 차량 주차하고도 텐트를 2개씩 쳐도 남을 정도로 사이트가 생각보다 크다는 게 장점입니다. 그리고 캠핑장 내에 매점이 있는데 다른 캠핑장과 다르게 생각보다 큰 마트 같은 매점이 있다는 것도 조금 놀랐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다양하게 판매도 많이 해서 급할 때 굳이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또 한 캠핑장 중간 위치에 아이들 놀이터가 있어 사이트에서 아이들을 바로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리고 캠핑장 따라 대청호가 있는대 산책하기 정말 좋습니다 뷰도 너무 좋고요 :D 

 

 

대전 로하스 캠핑장 아쉬운 점

아쉬는 점은 캠핑장 내에 편의동 시설 청결상태가 좋지 못합니다. 샤워실 문도 그냥 막 열리고 화장실 청결상태도 많이 아쉽네요 그리고 매점이 커서 좋긴 한대 생각보다 일찍 닫습니다 저녁 7시 조금 넘으시면 바로 닫으시더라고요 매점 커서 저녁 늦게까지 오픈하겠지 했는데 뭐 좀 사러 갈려하니깐 문 닫으신다고 그냥 가버리셨네요 :( 그리고 캠핑장 사이트가 커서 좋은 점도 있지만 안 좋은 점은 사이트에 텐트를 2개씩 쳐 놓으신 분들이 있더라고요 여러분이 오셨는지 왁자지껄 하며 소음기 생각보다 크네요 그래서 제 생각엔 그냥 사이트 1개에 그냥 여러분들이 오신 것 같은데 관리자 분께서 특별히 관리는 안 하시는 듯싶어요 근대 이경우 개인적 차이가 있겠지만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단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놀이터가 가까운 사이트는 아침저녁으로 아이들 뛰어노는 소리가 생각보다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전 로하스 이야기 마무리

제가 최근에 다시 예약하려고 홈페이지 방문했는데 시국이 좋지 않아서 그런지 캠핑장 절반만 예약이 가능한 것 같더군요 아마도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그런지 예약하기 어려운 캠핑장인데 더더욱 예약하기 어려워서 참 많이 아쉽네요 :( 대전에 친구 말로는 이젠 가고 싶어도 못 간다 예약하려면 조상님 덕을 봐야 한다나 뭐라나 얼마나 웃었는지 :D

 

아무튼 전체적으로 괜찮은 캠핑장이며 아이들이 있는 가족분에게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뭐 그렇다고 어른들은 비추천한다 이 말은 아니지만 어른들만 이용하신다면 되도록이면 사이트는 제일 안쪽 놀이터랑 가깝지 않을 곳으로 이용하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D 이유는 단점 부분에 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지금 까지 대전에 위치한 로하스 캠핑장에 대해 이야기해봤습으며 이것저것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며 다음에 좀 더 유익한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루바!

 

대전 로하스 캠핑장

지번 : 대전 광역시 대덕구 미호동 476-2

도로명 :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청로 424번길 2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