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최근에 타르코프가 0.12.12 업데이트되었다.. 새로운 기능 또한 다양하게 추가되었는데 그중에 필자는 개인적으로 새로운 AI세력이 관심이 간다. 이름은 로그(Rogue)라는 세력입니다. USEC이었던 PMC들 중 일부가 남으면서 만들어진 세력이라고 하는데 아무튼 이 부부는 좀 더 게임을 재밌게 하는 요소 될 것 같다. 그다음은 총기 과열 기능 추가이다.

 

사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가장 별로이다. 개인적으로 필자는 연발 사용을 좋아하는 게 아무래도 과열 기능이 생기면 아무래도 심적으로 덜 쏘개 된다. 그래도 4단계로 세분화되어 과열이 된다고 하니 크게 걱정은 하지 않지만 아무튼 개인적으로 필자에겐 썩 좋지 않은 패치다. 그리고 탄도학의 변화도 소폭 패치가 된다고 한다 근대 자세히 보니 큰 폭으로 변화된 것 같지 않아 크게 신경 쓰이진 않는다.

 

타르코프 운영진들은 최근 들어 캐릭터 모션에 관심이 많이 쏠리는 것 같다. 이번 패치 내용에 캐릭터 앉았다 일어났다 모션 변경도 그렇고 좌우로 고개를 흔드는 모션도 이전 버전보다 상당히 느려져서 유저들에 언성을 많이 사고 있는데 대체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다. 그리고 인 게임 내에 마이크 기능이 추가되었다. 사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 유저들이 인게임 마이크를 싫어 가장 큰 이유는 게임 내에 음액 틀기다. 타르코프만이 아닌 다른 타 게임 배틀그라운드. 하이즈 z1(배틀 로열)에서부터 시끄럽게 일명 관종 유저 게임을 해치기 때문이다.

 

하나 타르코프 운영진에서 신고하면 정지 처리를 한다는 내용들이 있지만 과연 얼마나 빠르게 처리할지 의문이다. 마지막 새로운 맵 "등대"가 추가되었다. 타르코프 유저들이 아무래도 이 부분이 가장 좋아할 것 같으며 본인도 신맵이 가장 관심이 가며, 등대 맵에 대한 정보가 없어 필자가 여기저기 자료를 모아 한글 지도를 만들어 보았다. 간략하게 등대 맵에 이야기하자면 매우 안전할 수 있을 수도 있고 매우 위험할 수 있는 맵이 바로 등대 맵이다.

 

 

탈출구 부분에 저격수가 배치되어 있고, 상당히 많은 지뢰밭이 존재한다. 그러기 때문에 항상 지뢰 위치를 알고 있어야 되며 탈출할 때 무빙이나 항상 움직여야 저격수에게 당하지 않는다. 아래 지도를 첨부하며 실시간으로 정보면 들어오면 업데이트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