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최근에 한번 더 방문한 완주 소양 캠핑장 이곳은 작은 마을 옆에 위치 해 있으며 아침 새소리 물소리가 명품인 곳이다. 또한 캠핑장을 찾아오는 길가가 정말 예쁜 곳이다. 10월 11월 가을철엔 정말 멋진 그림 같은 단풍을 선물해주며 봄 철 4월 5월엔 벚꽃도 정말 예쁘게 피어난다. 그래서 완주 소양 캠핑장을 예약하고 오는 날엔 매번 가슴이 설레곤 한다. 

 

캠핑장의 전체적은 소개

완주 소양 캠핑장은 크게 3가지 사이트로 나뉜다. 첫 번째는 A구역 사이트 이 구역은 편백숲 산책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위치상 주차장이랑 가까워 퇴근이나 입소하기 좋은 위치해 있다. 또한 사이트 옆으로 편백 산책로가 있어 사이트 위치에서 주변 풍경이 상당히 좋은 위치에 속해 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아침에 차량이 빠져나가는 소리랑 차량이 들어오는 소리 때문에 조금 거슬린다는 단점이 있다.

 

 

다음은 B구역 이 구역도 편백숲 산책로 끝부분에 위치해 있으며 사이트 중간으로 흐르는 계곡 소리가 명품인 사이트이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위치이며 11번 자리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며 나무에 가려지지 않고 시야가 뻥 뚫려 있어서 좋다. B구역의 장점은 관리동과 슈 퍼켓이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단 8번과 7번이 사이트가 B구역 주차장이랑 가까워 여기도 아침 차량 움직이는 소리가 조금 거슬릴 수 있다. 그리고 아쉬운 점은 다른 구역들 보다 사이트 간격이 조금 좁아 이 부분은 조금 단점이다. 마지막 C구역 숲 속 산책로가 옆에 위치해 있는 사이트이다.

 

이 구역은 새소리가 정말 명품인 구역이며, 백색 소음처럼 먼가 가만히 듣고만 있어도 힐링이 된다. C구역의 장점은 매우 조용하다는 게 장점이다. 보통 캠핑장에 사이트가 꽉 차게 되면 어쩔 수 없이 소음이 나기 마련이지만 C구역만큼은 다른 캠핑장과 다르게 사이트가 간격이 넓어서인지 정말 조용하게 나만의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보통 연인이나 조용한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C구역 특히 7번과 8번을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단점은 아무래도 주차장이랑 거리가 멀다는 단점과 화장실 및 관리동 편의시설 가는 게 조금 귀찮다는 게 단점이지 않을까 싶다. 또한 최근 애견동반이 가능하게 끔 바뀌면서 반려견이랑 같이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지 않을가 싶다.

 

 

완주 소양 캠핑장 홈페이지

완주 소양 캠핑장 홈페이지 주소(http://www.완주소양캠핑장.com/) 근대 아쉽게도 완주 소양 캠핑장도 재작년 대비 많이 유명해져서 예약하기가 힘들기 졌기 때문이다. 또한 완주 소양 캠핑장 이용하며 아쉬운들을 이야기한다면 캠핑장 전체가 경사가 생각보다 있다는 것과 개수대가 곳곳에 위치해 있긴 하지만 대부분 차가운 물만 나오며 따뜻한 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동 까지 가야 된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관리동에 위치한 개수대에 전체적으로 따뜻한 물이 나오는 게 아닌 특정 개수대에서만 나오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다. 개인적으로 완주 소양 캠핑장도 이제 많이 유명해져서 예약하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니다. 재작년 예약하기 쉬웠는데 말이다. 또한 캠핑장이 계단 형식으로 만들다 보다 생각보다 경사가 있는 편이며 사이트 간 이동할 때 계단을 오르고 내려가는 부분이 있는데 아이들이 뛰어 놀기엔 조금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완주 특산물

마지막으로 완주에 명물은 한우이다. 특히 고산에 미소 한우 협동조합이 있는데 이곳에서 한우가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캠핑장 오는 길이 구매해서 오는 것도 좋다. 약간에 팁을 주자면 완주 소양 캠핑장 소개받고 왔다고 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