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뱀파이어 서바이벌(Vampire Survivors) 12월 출시 이후 22년 1월 31일 오전 4시경 신규 캐릭터 및 신규 맵이 업데이트되었다. 공식적으로 추가된 캐릭터 2개, 미공개 캐릭터 1개가 존재한다.

 

 

 

첫 번째 캐릭터는 돔 마리오(Dommario)

뱀파이어 서바이벌 신규 캐릭터 돔 마리오
뱀파이어 서바이벌 돔 마리오

돔 마리오 캐릭터의 기본 스킬은 성경이며, 캐릭터에 기본 능력치는 이동속도 40% 감소된 상태로 시작하며 투사체 공속가 40% 증가 및 스킬 지속 시간 증가 40%가 기본 능력치이다. 이동속도 마이너스 효과가 있어 초반에 답답할 수 있지만 이로운 효과가 상대적으로 좋기 때문에 후반에 굉장히 강력한 캐릭터로 성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돔 마리오 해금(언락) 방법은 필드에서 5000 코인을 먹게 되면 자동으로 해금(언락)이 가능해진다.

 

 

두 번째 캐릭터 수오르 클레리치(Suor Clerici)

뱀파이어 서바이벌 수오르 클레리치
뱀파이어 서바이벌 수오르 클레리치

수오르 클레리치 캐릭터의 기본 스킬은 화염병이다. 일명 성수라고도 부르는 스킬이다. 클레리치 캐릭터 기본 능력치는 체력 자동 회복 수치 초당 0.5 재생력이 주어지며 최대 생명력 30이 추가로 주어진다. 또한 캐릭터 시작과 함께 스킬 효과 범위가 400% 범위가 넓으며 이 수치는 초반에 스킬 3개 찍을 동안 유지된다. 그리고 4개 스킬을 찍는 순간부터 범위 퍼센트는 급격하게 떨어지게 된다. 즉 초반 5 레벨 정도까지만 효과를 볼 수 있는 일시적인 버프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클레리치는 마법사 같지만 최대 체력이 높고 생명력 재생력이 높아 흡혈 채찍+갑옷 패시브 조합으로 단단한 캐릭터로 육성할 수 있다. 클레리치 해금(언락) 방법은 캐릭터 자동 회복 수치 1000 회복 달성시 언락(해금)이 가능해진다. 쉽게 언락 하는 방법은 체력이 많은 캐릭터로 체력을 패시브도 찍고 체력 회복 스킬도 찍어 몬스터에 맞고 회복하면서 사냥하다 쉽게 해금(언락)이 가능하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미공개 캐릭터 missingno

뱀파이어 서바이벌 업데이트 이후 미공개로 추가된 행방불명(missingno)이라는 캐릭터다. 근대 이 캐릭터를 잘 보면 어디서 많이 본 캐릭터이다. 맞자 우리가 30분을 클리어하고 마지막에 나타나 캐릭터를 죽이는 캐릭터이다. 그럼 이 캐릭터는 어떻게 언락(해금)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같이 알아보자. 

 

참고: 뱀파이어 서바이벌은 Vac보안 자체가 없으므로 게임 내에 밴이나 정지 같은 게 없으니 사용해도 무관하며 진짜 나는 찜찜해서 못하겠다. 하는 사람은 하지 않아도 된다.

 

우선 행방불명(missingno) 캐릭터를 얻는 방법은 30분 클리어 후 보스 몬스터처럼 나타나는 행방불명(missingno) 캐릭터를 잡으면 된다. 그런데 그런 캐릭터는 현재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그 보스 몬스터를 잡느냐 인데 아래처럼 진행하면 잡기가 가능하다.

 

우선 뱀파이어 서바이벌 설치 위치로 이동한다. 각각 설치된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맞기 끔 해당 위치로 이동한다. 

 

E:\스팀게임 설치위치\steamapps\common\Vampire Survivors\resources\app\.webpack\renderer

필자 같은 경우 위에 처럼 위치해 설치가 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renderer" 폴더 위치까지만 이동하면 된다.

그럼 위에 폴더로 동일하게 보이게 되며 "main.bundle"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준다. 여는 방법은 메모장을 우선 실행 후 드래그해서 메모장으로 옮기면 자동으로 열리게 된다.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게 되면 이런 형식으로 코드가 굉장히 많이 보이게 된다.

 

그러면 alt+F 눌러 찾을 내용에 " 'repeatInterval':0x0,'power':0.5 " 이렇게 입력해 코드 위치를 찾아낸다. 그러면 기본 수치인 power':0.5 기본 수치를 변경된 값 power':99999.5로 변경하고 저장하고 메모장을 닫아 준다. 기본 설정은 끝났다.

게임 인게임 내에 마늘 대미지가 아래 화면처럼 기하급수로 올라가게 된다.

이렇게 되면 최종 30분을 버티고 나오는 보스도 오기 전에 한방에 잡을 수 있게 된다. 즉 행방불명의 캐릭터 missingno 캐릭터를 해금(언락)이 가능하게 된다. 마늘 대미지 수치 조정은 다시 돌려놓던 플레이어 마음대로 하면 된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패시브 2개 추가 총 8개 획득하는 방법

뱀파이어 서바이벌 패시브 7개 8개 습득방법
뱀파이어 서바이벌 패시브 7개 8개 습득

패시브 8개가 가능한 맵은 현재 도서관 맵으로 알려져 있다. 획득 방법은 간단하다. 도서관 입장 후 양 방향 왼쪽 오른쪽 이렇게 각각 1개씩 위치해 있다.

 

첫 번째 숨겨진 책 : 스킬 쿨타임 감소 패시브

뱀파이어 서바이벌 도서관 패시브 8개

왼쪽으로 대략 1~2분가량 쭉 달리게 되면 위에 화면처럼 해당 위치에 책이 놓여 있으며 바로 습득이 가능하다.

 

 

두 번째 숨겨진 책 : 코인 획득량 증가 패시브

오른쪽 방향도 동일하게 1~2분가량 걸어가다 보면 획득 가능하며 확정적으로 골드 추가 획득 패시브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총 패시브를 8개까지 운영이 가능하다.

 

주의: 도서관 필드 패시브는 꼭 다른 패시브를 꽉 채운 상태로 얻어야지만 되며, 만약 패시브 슬롯을 전부 채우지 않고 획득하게 되면 공간 낭비가 심하니 계획적으로 획득하시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