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요즘 많이들 구매하고 플레이하는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 IP 우회 구매 방법과 환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IP 우회 구매 방법을 하는 궁극적인 목적을 부가세 10%를 내기 않기 위함이며, EOD에디션을 정가로 구매하게 되면 부가세  포함 대략 한화로 17~19만 원 정도 선에서 구매가 가능기 때문에 부담이 없지 않아 있다. 여기서 부가세를 10%를 제외하면 대략 17,000원~19,000원 정도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는 환불 자체를 잘해주지 않는다. 아니 환불이 안된다고 하는 게 맞다. 이유는 유저들 속에서 나오는 말은 현재 베타 테스트이고 환불규정이 명확하게 되어 있지 않다는 이유가 가장 많고, 환불 문의에 대부분이 복붙 답변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럼 본격적으로 IP 우회 구매 방법과 환불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일반적으로 타르코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에 화면처럼 나오게 되며 페이팔이나 네이버 페이 토스 등등 결제 방법을 누르게 되면 구매가 가능하다. 그럼 페이팔을 클릭해보자.

 

 

 

그럼 이렇게 위에 사진처럼 부가세가(VAT) 10%가 자동적으로 붙게 된다. 그럼 부가세가 붙지 않게 하려면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구매를 해야 된다. 근대 현실상 타르코프 구매하자고 미국 갈 순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우리는 VPN를 활용하면 된다.

 

 

VPN은 종류가 정말 다양하며 성능 좋은 VPN종류도 많다. 단지 무료 VPN은 위험하다. 이유는 아무래도 바이러스가 있는 VPN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잠깐 결제만 사용으로만 추천하고 다른 용도로는 사용을 추천하지 않는다. 무료 VPN 찾는 방법은 구글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검색 후 VPN 검색하면 다양하게 많이 나오니 검색 후 사용 평이나 다운

로드 수가 많은 VPN를 사용하자. 필자가 사용한 VPN은 "TOUCH VPN"이며 사용은 본인 선택에게 맡기겠다. 또한 필자는 VPN 사용을 많이 하고 데드 바이 데이 라이트(DEAD BY DAYLIGHT) 해외 접속할 때도 많이 사용한다. 주로 사용하는 유료 VPN은 NardVPN, mudfish(미꾸라지)를 주로 사용하는 편이다. VPN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미꾸라지가 저렴하고 사용하기 편하다.

 

 

 

아이피를 변경했으면 위에 메뉴창에서 "Show More Methods"눌러 메뉴를 더보기 클릭하자.

 

 

 

누르게 되면 위이 화면처럼 나라 선택이 나오게 된다. 여기서 USA를 검색 후 찾아 선택해주자.

 

 

 

그럼 다음 PayPal(페이팔)을 선택해주자.

 

 

 

그러면 위에 화면처럼 부가세 10%가 사라진 게 확인되고 바로 결제로 이어서 진행해주면 된다. 가격은 나라 각국마다 환율 차이 때문에 5~10달러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해 주기 바란다.

 

 

 

그럼 총 $110.14로 구매되며 한국돈으로 133,561원으로 EOD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그럼 이제 반대로 타르코프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다. 환불은 오직 페이팔로 구매했을 때만 환불이 가능하다. 페이팔에서는 모든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구매 후 3개월의 유예기간을 준다. 즉 3개월까지는 플레이해보고 특정 사유로 인해 게임 플레이가 어렵거나 서비스 상태가 좋을 때 환불 처리를 해주게 된다. 단 3개월을 꽉 채워 환불 요청을 거절될 수 있으며 최대한 빠르게 환불 요청을 하는 게 좋다.

 

필자가 환불 방법을 알려주는 궁극적인 이유는 안타까운 사례들이 많기 때문이다. 보통 친구 따라 구매했다. 낭패 보는 경우가 많다. 특히 타르코프는 그런 게임이다. 그런데 게임 회사에서는 환불 규정이 정확하지 않고 약관이 있음에도 불과하고 베타 테스트라는 이유로 상담 서비스도 잘해주지 않고 환불 또한 답변이 없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을 구입 후 몇 시간이 플레이 후 나에게 맞지 않음을 인지 하고도 환불을 못 받고 구매 금액을 고스란히 날리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기 때문이다. 그렇게 때문에 환불받는 사람들도 악용하지 말고 진짜 내가 이 게임과 맞지 않을 때 환불 요청을 이용하자.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팔로 구매할 때 페이팔에 회원 가입을 했을 것이다. 그럼 보통 주문 내역이 남게 되는데 위에 화면처럼 "더 보기"란을 클릭한다.

 

 

 

그리고 "분쟁해결센터로 이동"을 클릭한다.

 

 

 

그러면 내가 구매했던 상품명과 구매번호, 가격 등이 나오게 되며 화면 위에 "문제 신고" 버튼을 눌러주자, 최근에 같이 구매한 친구가 게임이 맞지 않다고 작년에 환불해주어서 종료된 케이스가 하나 보인다. 그냥 넘어가자.

 

 

 

위이 화면처럼 체크를 눌러주고 가격과 구매시기 정확하게 맞는지 확인 후 맞을 경우 아래 "계속"을 눌러 진행한다.

 

 

 

최종적으로 거래 시간과 환불에 대한 이유에 대해 작성하게 되며, 솔직하게 나는 이게임과 맞지 않고 생각한 것보다 다르다, 서버 상태로 나빠서 정상적으로 게임을 할 수 없어 환불 요청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서술하면 분쟁 시작이 된다. 앞으로 에 진행 방향은 등록해둔 이메일로 상황을 페이팔이 알려주며 일정 시간 되면 격상할 것이냐 묻게 되는데, 아래 처럼 이메일을 오게 된다.

 

 

 

이렇게 판매자 타르코프 고객센터 쪽으로 환불에 대한 내용을 페이팔이 대신해 전달해주고 타르코프가 답변이 없을 경우 최종적으로 환불처리가 된다. 환불 금액은 최대 30일(1달) 가까이 걸리며, 페이팔이 보내는 이메일을 꼭 메일 하루에 한 번씩 확인해 격상 메시지가 오면 격상해서 최종 마무리까지 환불받으면 된다.

 

환불받게 되면 하드웨어 밴 처리가 되어 앞으로 본인에 컴퓨터로 타르코프 자체 구매가 불가능하게 된다. 이점을 꼭 숙지하고 환불을 할지 말지는 본인 선택에게 맡기겠다. 

 

하드웨어 밴 현제 타르코프 접속한 컴퓨터 (CPU, 저장장치(HDD, SSD), RAM 등 각종 컴퓨터 제품 번호가 각각 있으며 이 부분을 타르코프에 서버에 접속 못하도록 하드웨어 밴 처리를 한다. 아직 명확하게 어느 부분이 벤 처리가 된다 할 수 없지만 환불 처리를 하게 되면 이렇게 되다는 건 알고 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