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남자 루이입니다! 오늘도 제가 한참 빠져서 하고 있는 바람의 나라 연에 대한 내용이며 :D 다뤄볼 주제는 전사이니 전사 육성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이나 키우고 계신 분들이 90 이후에 대한 제가 느낌 방향성에 대해 말씀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바람 되시길 바람니다 :D

 

 

CBT 때랑 오픈 후 전사는 어떻게 달라졌는가..?

우선 제가 느낀 점은 CBT(클배) 때랑 크게 달라진 점은 없었습니다, 그만 그만한 누리의 기원, 대지의 기원, 하늘의 기원 힐 스킬들이 회복량이 상당히 작다 라고 생각했는데 최근에 패치로 도적과 전사 개편으로 회복 스킬 회복량을 많이 올려주고 기타 스킬들 쿨타임도 조금 줄어 들어서 한 마디로 "그래도 아직 할만하다"입니다, 사실 레벨 90 이전엔 도적 및 주술사에 비해 많이 처지는 감도 있고 레이드를 뛰었을 때 같은 전투력이라도 딜리 그렇게 강하게 들어가는 게 느껴지실 겁니다, 근대 레벨 90 이후부터는 상당한 체력 바탕으로 딜도 많이 상승하니 꾸준하게 육성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사냥 방법은 "동귀어진'첨" 사냥방법이고 이사 냥 방법은 술사 및 도사 마나를 최소한으로 사용하며(노헬파) 전사의 "동귀어진'첨"으로 원킬 사냥법이니 참고하시고 세팅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사 사냥 방법의 다향성(솔플 및 그룹)

우선 스킬창에서 "보조" 란은 생략하겠습니다, 힐은 상황 맞게 설정해주시면 되고 우선순위를 "일반"으로 하셔도 필요할 때 잘 사용하니 참고해주세요!

 

 

첫 번째로 회선 "돌격"입니다. 우선 대시 스킬이긴 한대 이게 조금 애매한 게 몬스터에 접근하기 전에 사용하면서 거리를 좁히는 계념이 아니라 평타 한번 때리고 접근하는 식이라 사실 그렇게 유용하지는 않습니다,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쓸 스킬이 부족하므로 그냥 솔플 시 우선순위 "일반"으로 사용 중에 있습니다, 근대 위에 "동귀어진"첨 사냥법에 이 스킬은 OFF입니다

 

 

두 번째 "섬격" 스킬입니다, 섬격은 넓은 범위 공격 스킬입니다. 이 스킬도 대미지는 그만 그만 한 게 넓은 범위형 스킬이라 심연의 탑 같은 데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모니터링 사용 중엔 사용하나 저녁에 잘 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범위 스킬은 저녁 잘 때 안 쓰는 이유는 범위 공격으로 빨리 잡기보다는 주위 몹들을 고르게 대미지를 넣기 때문에 맞는 시간도 많이 들고 그만큼 빨리 목 잡으면 내구도 하락에 주범이라 자동 사냥 시간이 단축된다는 점에 낮에 모니터링 중엔 사용 하나 저녁엔 사용하지 않는 이유이며, 우선순위는 "일반"입니다

 

 

세 번째 "비 검술" 스킬입니다, 이 스킬도 상태 효과가 이동속도 감소로 되어 있는대 사실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그냥 부채꼴 범위형 스킬이라고 해도 될 것 같네요, 비 검술도 심연의 탑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반면 단점은 "섬격"이랑 동일합니다, 낮엔 켜놓고 사냥하나 저녁엔 끄고 오토 사냥하는 편이며, 우선순위는 "일반"입니다

 

 

네 번째 "건곤대나이" 스킬입니다, 전사의 꽃인 스킬인데요 체력도 적당히 소모하며 대미지 또란 좋아서 거의 메인 스킬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리고 체력이 높을수록 데미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서 "건곤대나이" 스킬이야 말로 전사의 꽃 스킬 중 하나입니다, 이 스킬은 어떤 사냥터든 항상 켜놓고 사냥하며 우선순위도는 "최우선" 사용입니다.

 

 

다섯 번째 동귀어진 스킬입니다, 건곤대나이 스킬처럼 전사의 꽃 같은 스킬이며 자신의 체력 %에 비례하여 대미지를 가하며 체력이 많을수록 대미지가 증가하는 스킬입니다, 1:1 대인적에 강한 편을 보이며 "동귀어진'첨" 배우기 전 보급 스킬입니다, "건곤대나이" 스킬처럼 낮, 저녁 사냥 항상 켜놓고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우선순위도는 "우선"사용입니다

 

 

여섯 번째 스킬 "동귀어진'첨"입니다, 사용하기 나름인 스킬이며 대부분에 전사님들은 아마 보통 꺼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근대 틀린 방법이 아닙니다 솔플 시나 도사가 없는 파티에서 "동귀어진'첨'을 일반 오토 사용으로 켜놓을 시 죽을 확률이 거의 100%에 가깝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가 없으시면 "동귀어진'첨"은 기본적으로 꺼놓시길 바랍니다.

 

그럼 "동귀어진'첨"은 어디다 사용이 되냐 궁금하실 겁니다, PC 바람의 나라 연에서도 "동귀어진'첨" 사용 조건은 몇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 "동귀어진'첨'으로 원킬이 가능해야 되고 체력이 70%~80% 회복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원킬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몬스터에게 들어오는 대미지가 "동귀어진'첨"을 사용하고 난 후 체력에서 5대 이상 맞고도 살 수 있는 체력이 남는가입니다, 만약 이 조건에 맞는다면 별 소모품(체력 포션, 마나포션) 없이 사냥이 가능해집니다.

 

 

지금 제가 하고 있는 문파원님들이랑 사냥하고 있는데 술사님들 NO 헬파이어 세팅에 일반 스킬만 쓰셔서 체력 포션 및 마나포션 하나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물론 도사도 마나통 3만 기준  마나 물약 1000개로 10시간 이상 사냥하고도 남습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동귀어진'첨" 스킬 4레벨을 찍으시면 절때 안됩니다, 그러면 체력소모가 99% 증가해서 사냥이 불가능 해지며, "동귀어진'첨" 4렙 기준은 제가 추후 다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경험치야 폭 쥐만큼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적자 않나고 사냥한다는 큰 장점이 있고 피통이 커지면 커질수록 대미지가 높아져 더 높은 사냥터로 갈 수 있으니 여러므로 좋은 스킬이니 참고해주세요!

 

 

일곱 번째 "타력광풍" 엄청 애매한 스킬입니다, "스킬 설명에도 일부 강력한 적은 기절효과 없음" 있으며 보스를 뜻합니다, 사실 "타력 광풍"으로 기절 후 치명타가 박힌 들 대미지가 너무 적고 재사용 대기 시간도 무려 30초이기에 저는 낮, 저녁 타임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저녁 타임에 잘못 써서 주위 목들만 어그로 끌려서 내구도 하락에 주범이 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전술 관련 스킬

여덟 번째 스킬 전술 관련은 한 번에 요약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동귀어진'첨" 스킬을 이용한 사냥 파티는 "측후면 공격" 스킬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 하면 "측후면 공격" 설명에 보시는 것처럼 평타 시 4방향에 있는 몬스터를 가격이라고 있는데 만약 2~3마리 몰려 있는 구간에 혹시 모를 평타를 첫을때 그 몬스터들이 숙간 들어오는 딜이 겹칠 시 메인 딜러인 전사가 혹시나마 급사를 할 수 있으니 애초에 원인 제공 스킬은 쓰지 않습니다. 그 외 스킬들은 우선순위 "일반"으로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사 마지막 이야기

제가 느낀 전사 같은 경우 어떻게 스킬 세팅을 하고 어떤 방식으로 사냥을 하냐에 따라 이득을 많이 볼 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단지 파티원 구성이 정확하게 일치된다는 전제조건하에 있으며 전사는 문파가 필수 라는걸 알았습니다, 많은 전사분들이 근접 캐릭터에 도적에 비해 대미지 비교도 많이 하시고 하시는데 전사도 도적 못지않게 근접 딜러이니 꾸준하게 육성하시다 보면 빛이 보이실 날이 있습니다. 지금 까지 키우며 느낀 모바일 바람의 나라 연 전사 이야기였고요 레벨 99 이후 사냥터 및 관련 전사 소소한 팁은 이후에 제가 좀 더 해보고 요목조목 모아서 다시 찾아올 테니 구독하셔서 좋은 정보 많이 알아 가셨으면 합니다 지금 까지 리뷰하는 남자 루이였고요 다음에 뵈어요 루바~

 

 

 

바람의 나라 연 뢰진도 및 천둥부적 만드는 방법 (feat. 운빨)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리뷰하는 남자 루이입니다! :D 요즘에 제가 빠져 있는 게임 바람의 나라 연에 대한 뢰진도 제작 및 "천둥부적" 제작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렇게 왔습니다, 참고하셔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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