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D 전에 이야기해드렸던 고흥 나로 힐링 캠핑장에 이어 제가 개인적으로 솔로 캠핑하기 좋은 곳 한 곳 더 이야기해드릴까 합니다 뭐 솔로가 아닌 가족 단위로 오셔도 좋은 곳이기에 이것저것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해드릴 테니깐 참고하셔서 즐거운 캠핑 하시길 바랍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산청군에 위치한 산청 대포숲 캠핑장입니다 :D

 

산청 대포숲 캠핑장

이제 가을 시작 지점이라 날씨도 확실이 많이 쌀쌀해져서 조용히 솔로 캠핑하기 좋은 시즌이네요 :D 여름철에 북적이며 노는 매력도 있지만 겨울 캠핑이 생각보다 재밌어서 한번 빠지면 이게 중독이 돼서 이곳저곳 찾아가게 되기 마련인데요 대포숲 캠핑장은 제가 활동하고 있는 지인 통해 알게 되었는데 가격대도 저렴해서 아마 종종 찾지 않을까 싶네요 :D 그런데 또 이용해보니깐 장단점이 있더라고요 그 부분은 아래에서 이야기해드릴게요

 

 

다른 캠핑장과 특별한 점이 있다면?

아쉽게도 크게 산천 대포숲만에 특별한 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뭐 다름 계곡 물도 수질도 좋고 하긴 한데 수질 좋은 계곡 캠핑장은 생각보다 많아서 계곡이 특별하다고는 말씀 못 드리겠네요. 뭐 굳이 하나 꼽자면 캠핑장 앞에 흐르는 물은 덕천강이 흐르고 있는대 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은 캠핑장에서 다리 건너시고 200m~300m 내려가시면 낚시하기 좋은 포인트가 있으니 낚시하셔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산청 대포숲 캠핑장 주변 관광지

주변 관광지도 크게 유명한 곳은 찾지 못했습니다. 

 

 

산청 대포숲 캠핑장 단점

차량을 사이트 옆에 주차할 수 없어서 짐을 하나한 옮기셔야 되는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특히 S사이트 주차장에서 제일 멀고 계곡 위치에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솔로 캠핑하러 와서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만 짐도 많지도 않았고요 근대 여름철 성수기 시즌엔 가족 단위로 오시거나 친구끼리 오시 거나하면 불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이트 간격 또한 생각보다 다닥다닥 붙어있는 편입니다. 숲 바로 중앙 부분 C사이트, B사이트 전체적으로. 그리고 편의동 거리 부분은 데 S사이트가 제일 끝에 위치해 있다 보니깐 화장실 개수대 이용하려면 거리가 좀 있는 편이고요. 제가 생각하는 제일 큰 단점 개수대 찬물만 콸콸 나옵니다 겨울철엔 동파 때문에 어떻게 운영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좀 단점이긴 하네요

 

 

산청 대포숲 캠핑장 장점

제일 큰 장점은 캠핑장 이용 가격이 아닐까 싶네요 보통 계곡이 있고 시설이 좋지 못해도 보통 40,000원~45,000원 정도인데 여기는 무려 30,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일부 지역 제외) 그래서 1박 2일 정도 솔로캠핑 오기에 큰 장점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소나무가 무성하게 많아서 여름에 햇빛이 강할 때 타프 없이도 텐트만으로 캠핑이 가능할 것 같더라고요 그만큼 무성하게 나무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큰 장점은 애견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입니다. 제가 솔캠 핑할 때 뜻밖에 바로 옆 동에 여자 2분이 오셨는데 강아지 대리고 오셔서 캠핑하는데 재밌게 노는 거 보고 관리동 가서 이것저것 사면서 여쭤 보니깐 너무 짖지만 안으면 대부분 애견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D

 

 

산청 대포숲 캠핑장 마치며

캠핑장 전체적으로 둘러봤을 때 여름 성수기 시즌엔 S사이트 자리 말고는 답이 없어 보입니다. 특히 중앙 C, B사이트 간격이 일정하지 않음 그래서 만약 옆 동 잘못 만나시면 많이 시끄러우실 수 있을 듯싶고요. 캠핑장 규모 대비 화장실 좌변기 개수가 부족한 게 아쉽습니다.

 

대변기가 2개 있는데 제가 캠핑장 이용할 때 한 10팀 정도 있었는데 남자 좌변기 갈 때마다 차있어서 기다리고 있는대 다른 사람도 계속 왔다 갔다 하는 걸 보면 아마 성수기 시즌엔 안 봐도 비디오 더라고요 자꾸 계속 단전 부분만 말씀드리는 것 같은데 또 아쉬운 점은 아이들 놀이시설이 전무하다입니다.

 

그 흔한 트램펄린(방방이)도 없습니다. 사실 캠핑장 이용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서 그 정도는 뭐 괜찮다고 생각하네요. 겨울철 솔캠 하기 좋은 캠핑장 산청 대포숲 캠핑장이었고요 다음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루바!

 

경상남도 산청 대포숲 캠핑장 주소

지번 : 경남 산청군 삼장면 대포리 318번지

산청 근방 다른 추천 캠핑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