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루이입니다! :D 오늘은 황금 같은 추석 휴가 끝난 다음날이네요 정말 월요일병 연휴 후유증이 밀려오네요 :( 그래도 이번 주에 한글날이 금요일에 있어서 3일 연휴가 또 있으니 힘내서 한주를 시작해보자고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경남 거창군에 위치한 양지 생태마을 캠핑장이며 이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해드릴 테니 거창군 쪽 캠핑장 찾고 계신 분들 혹은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정보일 것 같네요 :D

 

거창 양지 생태마을 캠핑장

우선 제가 활동하고 있는 카페에서 어떤 분 소개로 알게 되었고요 오랜만에 친구네 가족들이랑 같이 캠핑하게 되었는데 캠핑장이 생각보다 많이 달라서 조금 놀랐네요 :D 그리고 캠핑장 입구에서 차량 네비랑 카카오 네비 두 개다 길을 못 찾아서 캠핑장 입구 찾는데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방문하기 전에 네이버에서 로드뷰 꼭 한번 확인하시고 가세요 캠핑장 근처에 가면 무슨 공인 청솔공인 중개사가 있는대 거기만 지나가면 자꾸 유턴하로고 유턴하라고 해서 했는데 또다시 공인 중개사 :D 아무튼 이점 참고해주세요!

 

 

다른 캠핑장이랑 차별화된 점

뭐 특별하게 다른 캠핑장이랑 엄청 큰 차이점은 없었습니다. 단지 조금 신기했던 점은 생각보다 캠핑장 규모도 크며 계단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사람들이 많아서 북점임이 적을 것 같으며 처음 방문 시 사이트 찾기가 살짝 불편할 정도? :D

 

거창 양지 생태마을 캠핑장 주변 관광지

캠핑장 오는 길에 주변 관광지를 찾아봤는데 우선 가까운 위치엔 가볼만한 곳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10km 남짓에 거창군청이 있어서 오시는 길에 고기 같은 거 미리 구매하시는 것보다 조금 더 신선하게 거창군청 근처에 마트에서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거창군청 근처에 몇몇 곳 소개해주는 곳도 있었는데 딱히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안 들었네요 도심 중앙에 위치해 있어서 왠지 그런 것 같네요 :D

 

거창 양지 생태마을 캠핑장 단점

뭐 엄청 큰 단점은 없지만 그래도 소소한 단점들이 눈에 보였습니다. 첫 번째는 캠핑장에 나무가 무성하게 있지만 햇빛을 가려줄 만한 나무가 딱히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마 성수기 시즌 6월~9월엔 정말 땡볕에 노출이 될 것 같더라고요 대부분 사이트가 그렇더라고요, 그리고 뷰가 생각보다 못지 못합니다 사이트 앞쪽으로 보면 큰 나무가 생각보다 빼곡히 위치해 있어서 앞으로 보이는 뷰가 조금 아쉽습니다.

 

낙엽이 떨어진 가을 시점에서는 조금 덜 답답할 수 있는 편인데 나뭇잎이 무성한 여름 시즌엔 좀 아쉬울 것 같네요 그리고 캠핑장 이용하시는 분들이 음식물들을 사이트 옆에 버리시는지 날파리가 많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마 원인은 캠핑장 관리하시는 분이 일정 시간에만 상주에 있기 때문에 더 그러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산속 캠핑장에 음식물 때문에 야생동물 출연도 한다는데 조금 관리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거창 양지 생태마을 캠핑장 장점

캠핑장 2박 3일 이용하면서 캠핑장 이곳저곳 돌아다녀봤는데 매점에서 쓰레기봉투 무료로 가져갈 수 있게끔 배치해 두셨더라고요 저희는 안 그래도 쓰레기봉투 부족해서 사러 갈까 생각했는데 쓰레기봉투 그냥 제공해주시니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캠핑장 곳곳에 화장실이 배치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위생상태가 좋습니다. 그리고 화장실 안에 라디에이터가 있어서 가을, 겨울 철에 따뜻하게 이용이 하더라고요 너무 좋았습니다 :D 단 샤월 실은 일정 장소에만 있어서 아쉬웠네요 근대 개수대 하며 화장실 상태가 생각보다 매우 괜찮아서 이 정도야 뭐 크게 단점으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D

 

 

거창 양지 생태마을 캠핑장 이야기 마치며

겨울철에 솔로 캠핑하기 괜찮을 곳일 것 같습니다.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으며 한동씩 공터같이 마련되어 있어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조용하게 나만에 힐링 하기엔 정말 괜찮은 것 같고요. 그런 반면에 여름철 성수기 시즌엔 수영장도 있어서 아이들 데리고 오시기에도 괜찮아 보입니다.

 

단 캠핑장 자체가 산 위에 계단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아이들 뛰어놀 때 조금 항상 지켜봐 주셔야 될 것 같아요 뭐 안전고리라도 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조금은 아쉽네요 :D 지금 까지 거창 양지 생태마을 캠핑장 이용하며 느낀 점들을 이야기해드렸고요 저는 다음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루바!

 

 

거창 양지 생태마을 캠핑장 주소

지번 : 경상남도 거창군 마리면 말흘리 83-1

도로명 : 경남 거창군 마리면 진산길 157

거창 주변 다른 추천 여행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