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D 올해는 정말 날씨가 왜 이런 건지 계절이 정말 빨리 바뀌고 오는 듯합니다 제 생각으로 보름은 빨리 온 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캠핑장 가는 길에 단풍도 많이 물들었고 날씨도 작년보다 빨리 추워져서 새삼놀랍네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경상남도에 위치한 산청 둘레길 오토캠핑장입니다 계곡 캠핑장으로 유명한 곳인데 방문하니깐 날씨도 많이 추워져서 물놀이는 힘들었네요 :D 캠핑장 이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릴 테니 괜찮은 여행지 찾고 계신 분들 혹은 예정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D

 

산청 둘레길 오토캠핑장

이번 여행도 정말 장거리 여행이었습니다 거리로 대략 200km 정도 운전한 것 같네요 우선 집에서 캠핑장 내비 찍고 출발하기까지는 큰 문제는 없었지만 제가 캠핑장 이용할 때 캠핑장 건너편 도로가 공사 중이라 내비게이션이 캠핑장 주변에서 멈춰서 차량 세우고 걸어서 캠핑장 찾았네요 :D 그래도 생각보다 다리 건너편에 바로 캠핑장이 있어서 찾기는 쉬웠네요. 근대 캠핑장 내부에서도 공사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일부 사이트 추가로 만드시는 건지 아마 11월 넘어서는 다 완공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캠핑장 찾아오시는 길도 깔끔하게 도로가 포장되어있지 않을까 싶네요 :D

 

 

다른 여행지랑 차별화된 점이 있나요?

다른 계곡이 겸해 있는 캠핑장과 크게 다를 건 없었고요 단지 캠핑장에서 바라보는 뷰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개방감도 있는 편이고요

 

산청 둘레길 오토캠핑장 주변 볼거리

특별하게 가볼만한 관광지는 없었습니다. 단지 오면서 친구랑 이야기하며 느낀 점인데 근처에 지리산이 있습니다. 작년에 지리산 중산리 코스를 올라간 적이 있는데 만약 지리산 중산리 코스를 다시 오르게 된다면 산청 둘레길 캠핑장을 베이스캠프로 하고 등산하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D 거리도 생각보다 멀지도 않고요 여러분들도 혹시 지리산 중산리 단풍구경 오시는 분들은 겸사겸사 산청 둘레길 오토캠핑장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산청 둘레길 오토캠핑장 단점

제가 생각하는 캠핑장 단점 첫 번째는 샤워실 온수가 잘 안나오더라고요 안 그래도 날씨가 쌀쌀해서 온수 걱정을 조금 했는데 생각했던 역시나 온수가 너무 안 나와서 샤워는 포기했습니다 :( 완연한 겨울 철에 오시게 된다면 샤워는 포기해야겠어요. 그리고 여름이라고 가정했을 때 캠핑장 주변에 나무가 많아 보이지만 내리쬐는 햇빛을 가리진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그늘이 많이 부족하지 않을까 싶고요 그리고 애매한 사이트 위치 특히 A사이트 B사이트 명당이라고 하기엔 뭔가 2% 부족 한 느낌? 캠핑장에서 계곡을 바로 볼 수 있는 메인 자리이긴 한대 지나가는 사람마다 눈 마주침이 심해서 저는 그냥 단점으로 뽑았습니다

 

산청 둘레길 오토캠핑장 장점

여름철에 아이들 혹은 어른들이 오셔서 계곡 물놀이하기에 좋습니다 물살도 그렇게 심하지 않고 물도 맑고 물속 돌도 고르게 되어있는 편이라서요 그리고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지리산 단풍 구경 베이스캠프로 정말 딱입니다. 그리고 여름철에 이용할 수 있는 아이들 수영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있는 가족 분들이 많아 방문했는데 저녁 매너 타임을 관리자분께서 관리하셔서 그런지 정말 조용합니다. 일부 캠핑장은 시설은 좋은데 저녁에 관리가 안돼서 답 없는 경우가 많은데 산청 둘레길 캠핑장은 이점은 장점으로 꼽고 싶네요 :D

 

 

산청 둘레길 오토캠핑장 이야기 마치며

아이들 혹은 어른들 할 것 없이 누구나 오셔도 재밌게 놀 수 있는 캠핑장이고요 유아 및 유치원 다니는 아이들만에 그네도 마련되어 있고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어서 캠핑장과 거리가 괜찮다면 자주 올만 한 캠핑장입니다. 단지 샤워실 온수 좀 잘 나오게 해 주시면 더 좋았을 텐데 저같이 찬물에 샤워 못하는 사람한테는 정말 너무 춥다랄까 :D 제가 매번 계곡 캠핑장 오면 낚시를 권해드리곤 했는데 여기는 딱히 낚시할만한 곳은 없었고요 낚시는 포기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매우 아쉬웠네요. 캠핑장 이용 가격은 평균 가격이며 성수기 시즌 50,000원부터 비성수기 40,000원에 이용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산청 둘레길 오토캠핑장 대해 이야기해보았고요 다음 더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고 다음에 또 뵈어요! :D

 

 

산청 둘레길 오토캠핑장 주소

지번 :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신천리 225-1

 

 

산청 근방에 다른 추천 여행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