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D 오늘 강원도에 휴토피아라는 글램핑장에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놀러 갔는데요 오늘 아침에 글쎄 영어 -3 정말 깜짝 놀랐네요. 인터넷 기사 보니깐 몇 년 만에 11월초 영하권이라고 하더라고요 진짜 패딩 가져온 게 신의 한 수였네요 조금 오버 같니 싶었는데. 여러분들도 강원도 근교에 캠핑장 오시는 분들은 옷을 잘 챙겨 오시길 바랍니다 :D 각설하고 오늘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완주 솔뫼 캠핑장이며 캠핑장 이용하며 느낀 개인적인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해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캠핑되시길 바랍니다 :D

 

완주 솔뫼 캠핑장

오랜만에 친구 가족하고 저희 가족하고 놀러 가려고 보니깐 마땅한 곳을 찾지 못하고 있었는데 친구가 마침 직장 동료에게 추천받은 곳이라며 한번 가보자고 왔는데 생각보다 캠핑장 규모도 생각보다 엄청 커서 조금 놀랐네요. 근대 캠핑장 오는 길에 잘못 들어서 캠핑장 오는 길을 조금 헤매었네요 도로상 태도 안 좋고요. 근대 사실 초행이라 :D 다행인건 그나마 내비는 입구까지 안내는 잘해주네요.

 

 

다른 여행지랑 다른 점이 있나요?

전에 소개해드렸던 세공 합강 캠핑장 하고 공주에 사계절 캠핑장보다 큰 느낌입니다. 제가 여태 다녀온 캠핑장중에 제일 크지 않을까 싶네요. 너무 캠핑장이 크니깐 1단지, 2단지 이렇게 나눠놨더군요 심지어 주소도 다르더라고요 처음에 캠핑장 입구에 들어오는데 다른 캠핑장인 줄 알고 두리번두리번했던 게 기억 나네요 :D 캠핑장 많은 지역은 정말 바로 옆에 다른 캠핑장이 있는 곳도 있거든요.

 

완주 솔뫼 캠핑장 주변 관광지

캠핑장 오는 길에 크게 가볼만한 곳은 찾지 못했고요. 솔뫼 캠핑장 오면서 느낀 거지만 캠핑장이 정말 많더라고요 그래서 나중에 기회 되면 완주 솔뫼 캠핑장 근방에 캠핑장 한번 봄, 여름철에 순회 한번 해볼까 생각 중이에요 :D

 

완주 솔뫼 캠핑장 장점

캠핑장 내에 수영장이 있는대 생각보다 넓고 큽니다. 튜브형 식이 아닌 일반 수영장처럼 만들어져 있으며 미끄럼틀도 있어서 이런 점들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가족분들에게 아마 사랑받아 여름 성수기 시즌에 많이 찾아주시는걸 수도 있겠네요. 제가 방문할 땐 가을철이라 수영장 진입이 안되게끔 막아놓으셔서 사진을 찍진 못했습니다.

 

 

그리고 매점에 부탄 사러 잠깐 들었다가 관리자분이랑 몇 마디 나눴는데 성수기 시즌엔 사람이 많이 오셔도 1단지, 2단지로 나눠져 있어서 예약 못할 정도는 아니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이점은 장점으로 꼽고 싶네요. 강원도 정선 자연휴양림 같은 곳은 처럼 정말 예약 날짜만 되면 순식간에 예약이 꽉 차는 일은 없겠네요 :D 마지막으로 캠핑장이 큐모가 커서 저녁이나 점심 먹고 산책하기 좋습니다. 1단지에서 2단지 넘어갔다 돌아오시면 대략 10분~15분 정도 되며 캠핑장 조형물도 구경하고 가볍게 산책하시면 좋습니다.

 

완주 솔뫼 캠핑장 단점

캠핑장에 벌레가 많습니다. 규모가 커서 그런지 방역이 잘 안되었는지 저녁에 무슨 나방 하며 날파리들이 많이 날아다닙니다 그러니 뿌리는 모기약부터 피우는 모기약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희는 2박 3일 예약을 했는데 첫째 날은 사람이 없어서 쾌적했는데 둘째 날은 토요일이라 그런지 대체적으로 사이트가 차있더라고요 이용하시는 건 문제는 안되는데 캠핑장 사람이 많다 보니깐 편의동 개수대 근처에서 설거지 소음이 많이 들립니다. 그리고 샤워실이 캠핑장 규모에 비해 너무 작고 부족함. 샤워실에 수도꼭지 2개만 있고 거리도 상당히 가까워서 붙어서 샤워해야 되는 수준이라 이 부분은 많이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전 샤워 포기했습니다.

 

완주 솔뫼 캠핑장 총평

이런 분들에게 추천 아이들이 있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캠핑장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캠핑장 사이트 예약 팁을 드리자면 2단지 파쇄석 20번~24번 사이를 추천드립니다. 위치는 캠핑장 중간쯤에 위치해 있고 편의동이랑 어느 정도 거리는 되지만 불편한 정도는 아니기에 괜찮고요 장점은 소음이 적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으며 조용합니다. 2단지 구역 편의동 앞에 넓은 공터가 있어서 좋긴 한데 오전, 오후 많이 시끄럽습니다. 드론 날리는 소리 아이들 뛰어다니는 소리 때문에요. 완주 솔뫼 캠핑장 이야기는 여기까지이며 개인적을 느낌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렸으며 참고하실 부분은 참고하시고 즐거운 캠핑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좀 더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루바~

 

완주 솔뫼 캠핑장 주소

지번 : 전북 완주군 운주면 금당리 97-1번지

도로명 : 전라북도 완주군 운주면 금고당로 378-16

완주 근교 다른 추천 캠핑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