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루이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D 오늘 이야기 주제는 스마트 미러링 캐스트 샤오미 미스틱입니다 보통 미tv스틱이라고 부르는 제품이죠 이름이 참 특이하죠 미tv스틱이라 그냥 미스틱으로 깔끔하게 부르면 좋겠는데요 :D 아무튼 제가 구매하고 이용하며 느낌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해드릴 테니 구매 예정이신 분들 혹은 괜찮은 tv 미러링 제품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샤오미 미스틱(미tv스틱) 구매

처음에 구매할 때 걱정을 좀 했습니다 앞전에 사용하고 있던 제품도 발생했던 문제인데요 그건 바로 지연 현상입니다. 아무래도 블루투스 연결이다 보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했던 제품들은 약간에 지연 발생하고 동영상 끊김등이 있었는데요 그래도 생각보다 이전에 사용했던 제품들보다 지연 현상이 생각보다 덜하고 빠릿빠릿해서 조금 놀랐네요 그냥 일반 셋톱박스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D

 

 

샤오미 미스틱(미tv스틱) 구매 전 사용했던 제품이 있나요?

3년 전에 구글 크롬캐스트 1세대 사용하고 좀 더 개선된 2세대도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대 정말 웃긴 점이 무엇인 줄 아세요? 처음에 크롬캐스트 2세대 구매하고 기능적인 부분이 궁금해서 고객센터 연락해봤는데 영어로만 상담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니깐 이메일도 영어만 지원;;

 

그래서 혹시 몰라 영문으로 간단하게 이메일 문의도 했지만 며칠이 지나도 답도 없네요 그래서 결심한 게 다음부턴 구글 tv 미러링 제품은 구매하지 않겠다고 마음먹었네요. 그 외 반면 샤오미 미스틱(tv미러링) 제품 같은 경우 우선 기능이 대체적으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설명서 없이도 크게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품 초기 불량 시 6개월 동안은 맞교환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미스틱(미tv스틱) 지원 채널 및 화질

우선 화질 같은 경우 FulHD 화질까지 지원한다고 설명에 나와있긴 한대 이전에 사용했던 구글 크롬캐스트 2세대보다 살짝 뿌옇게 보이는 게 있습니다. 근대 신경 쓰이는 정보는 아닌데 햇빛이 있는 낮에는 조금 느껴지는 정도이며 저녁엔 이전 제품과는 큰 차이 없습니다. 채널 같은 경우 제가 제일 많이 시청하는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 등이 있으며 트위치 같은 경우 화질이 생각보다 좋게 안 나오더라고요

 

아무래도 트위치는 공식적인 앱이 없고 서드파티 앱 즉 제3자가 만들어놓은 어플이 있긴 한데 미스틱 제품이랑 호환이 안되는지 핸드폰처럼 화질이 좋지 못한 게 현실입니다. 차후 좋아지겠지만 기다려 봐야겠네요 반면 아프리카 tv는 전용 앱이 있다 보니 화질은 생각처럼 좋네요 :D 마지막으로 티빙 채널이 있긴 한데 이건 모바일 인증 문제인지 "지원하지 않는 기기입니다"라고 나옵니다. 이게 핸드폰이 구형이라기보다는 샤오미 미스틱(미tv스틱) 이랑 호환이 안 되는 듯싶네요(그래서 여러 방면으로 알아봤는데 티빙은 지원되는 게 기기가 몇 안된다고 합니다)

 

 

샤오미 미스틱(미tv스틱) 장점

우선 제일 큰 장점은 일반 tv도 스마트 tv처럼 만들어준다는 게 제일 장점이지 않나 싶네요 HDMI 단자가 있는 tv라면 전부 다 사용 가능하니 정말 좋고요. 그리고 요즘은 아무래도 kt, lg 통신사 ip티브이 시청률이 많이 줄고 넷플릭스, 왓챠 등 인터넷 tv시청률이 높아지는 추세라 날이 갈수록 점점 더 발전하리라 봅니다.

 

그리고 자취생분들이나 이동이 많은 분들에게도 정말 장점이네요 저는 간혹 종종 지방에 친구 집에 놀러 갈 때 잠잘 곳 없으면 아주 간혹 모텔에서 자곤 하는데 거긴 보통 케이블 티브이만 시청 가능하거든요 근대 샤오미 미스틱(미 tv스틱)만 가져가면 내가 원하는 영상을 바로바로 볼 수 있다는 게 정말 최고인 거 같습니다 :D

 

 

샤오미 미스틱(미tv스틱) 단점

어쩔 수 없는 블루투스 끊김이 제일 큰 단점이겠네요. 아마도 현재 나와있는 미러링 제품들 중에 이런 현상 없는 제품이 없지 않을까 싶네요. 블루투스 끊기게 되면 보통 10초~15초 길면 30초까지 끊어져서 연결이 안 되는 현상이 아주 간혹 발생합니다.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제일 자주 발생되는 원인은 핸드폰 들고 화장실을 간다든지 하면요 이건 무이식 적으로 핸드폰을 갈 때 꼭 들고 가는 습관 때문에 아마 구매하시면 한두 번은 생기실 문제입니다.

 

근대 알면서도 계속해서 들고 감 제가 지금 그렇습니다 :D 그리고 리모컨에 음성인식 마이크가 있긴 하지만 아직 세대가 많이 거듭되지 않아서 그런지 음성인식률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뭐 카카오 미니 AI 정도만 돼도 정말 최고일 텐데 아직은 그렇지 않으니 많이 아쉽네요. 아마 몇 세대 더 거듭 돼야 될 텐데 빨리 좀 더 좋은 음성인식 시스템이 지원되었으면 합니다

 

 

샤오미 미스틱(미tv스틱) 총평 마무리

다른 tv미러링 제품들 중에 가성비 하나만큼은 최고입니다. 리모컨 반응속도도 준수하며 화질도 다른 50,000~60,000원 때에 제품과 비교했을 때 뒤떨어지지도 않고요 제가 샤오미 미스틱(미tv스틱) 제품 구매 금액이 37,000원에 해외직구 통해 구매했네요 국내는 아마도 40,000원이 넘지 않을까 싶네요. 다른 제품과 가격 대비 만족하며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으며 여러분들도 상황에 맞게 장점과 단점을 잘 체크하셨다가 구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D 다음엔 좀 더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루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