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루이입니다 :D 작년 같았으면 정말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녔을 텐데 요즘은 시국이 시국인지라 작년만큼은 많이 못 다녀서 아쉬움이 가시질 않네요 그래도 조심조심하며 마지막까지 여러분들에게 좋은 소식과 즐거운 장소를 추천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이야기해드릴 곳은 인천 강화군에 있는 마리원 캠핑장이고요 애견 동반이 가능하며 뷰도 상당히 괜찮다고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마리원 캠핑장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릴까 합니다 방문 예정이신 분들이나 혹은 애견 동반 캠핑장 찾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유익한 정보가 되겠네요 :D

 

1. 강화 마리원 캠핑장

우선 마리원 캠핑장을 알게 된 계기는 제가 김포 구래 역 근처에서 일 때문에 5월부터 8월까지 일한 적이 있는데 캠핑장이랑 거리도 몇 킬로 안될 겁니다 한 15km 정도? 근대 장흥 제2저수지 근처에 겸사겸사 오랜만에 낚시하러 갔는데 돌아오는 길에 보니깐 앞에 마리원이라고 써져있길래 안으로 걸어 올라가 보니깐 캠핑장이더라고요 그래서 집으로 돌아와 알아보니깐 인천 강화군 쪽에 꽤 유명한 캠핑장이더군요 그래서 예약하고 다녀왔는데 수도권 근처라 확실히 많이 찾는 이유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2. 다른 캠핑장이란 다른 점이 있다면?

제가 마리원 캠핑장 이용하며 느낀 점은 캠핑장 자체가 언덕이라고 하기엔 조금 크며 산이라고 하기엔 작지만 우선 산을 많이 헤치지 않고 만든 터라 캠핑하는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다른 캠핑장 가보게 되면 대부분 캠핑장 사이트 주변을 전부 깎아서 넓은 공터 느낌으로 가기 마련인데 마리원 캠핑장은 계단 형식으로 되어 있고 사이트 공간만 다듬어져 있어서 캠핑장이 인위적인 느낌이 매우 적었습니다 그런 점들이 봤을 때 다른 캠핑장이랑 차별화된 점이지 않을까 싶네요

 

3. 강화 마리원 캠핑장 주변 관광지

아쉽게도 수도권 금방이라 유명한 관광명소는 따로 가볼만한 관광지는 찾지 못했고요 대신 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홍산 선착장 쪽이나 장흥 제2저수지는 낚시하기에 정말 좋으니 이점 알아두셨으면 하네요 거리는 대체적으로 5km 미만입니다. 캠핑장에서 차량으로 대략 10분 내외입니다

 

4. 강화 마리원 캠핑장 장점

제가 알고 있는 캠핑장중 몇 안 되는 애견 동반이 가능한 캠핑장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심심치 않게 보이시더라고요 그리고 편의동 시설 화장실 및 샤워실, 개수대가 청결상태가 아주 좋은 편입니다 전에 소개해드렸던 "남해 버드하우스 캠핑장" 보다 깨끗하더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사이트 간격이 대체적으로 있어서 요즘 같은 시국에 좋은 것 같아요 널찍널찍해요 그리고 심지어 사이트 곳곳에 소화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런 점은 진짜 엄지 척! 언제든 안전제일입니다 :D

 

5. 강화 마리원 캠핑장 아쉬운점 (단점)

애견 동반 캠핑장이다 보니 사람들에게 민감한 강이지 같은 경우 사람 지나가기 무섭게 짖는 강아지가 있어서 소음이 좀 심심치 않게 들리실 겁니다 뭐 강아지 싫어하시는 분들이야 몇이나 되겠나 싶겠지만 배제할 수 없기에 이런 단점도 좀 있고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놀이방이라도 따로 만들어져 있으면 좋을 텐데 없다 보니깐 힐링하러 가족끼리 오셔도 아이들은 꼭 24시간 꼭 챙기셔야 될 것 같네요 그리고 밖에 뛰어 놀기도 뭐한 게 언덕이 좀 많아서 뛰어놀다 다칠 위험도 존제하니 항상 지켜봐 주셔야 될 것 같으며 캠핑장 초입에 언덕이 있는데 아침에 입실 시간이나 간혹 오후쯤에 차량 이 올라오는데 부아아 앙 거리는 소리가 다들 리더라고요 :D 저희는 크게 불편한 점은 아니 었지만 이런 점도 있으니 참고해주요~

6. 강화 마리원 캠핑장 마지막 이야기

아 위에서 말씀을 못 드렸네요 캠핑장 예약하시고 애견마리당 5,000원씩 추가되므로 이점 유의해주세요, 사이트 명당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우선 뷰가 제일 좋은 위치는 하늘 사이트 1번과 2번이 가장 좋습니다 시야도 확 트인 편이고요 그 외는 하늘 사이트 3번 4번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만약 아이들이 있다면 잔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게 그나마 마리원 캠핑장중 가장 넓은 공터 느낌 이니깐요 편의 동도 가깝고요 지금까지 강화 마리원 캠핑장 이용후기였고요 어떠셨나요 어떤 느낌에 캠핑장인지 감이 조금 오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괜찮았던 캠핑장이었습니다 재방문은 낚시 때문에 하지 않을까 싶네요 :D 그럼 마치며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한주 마무리 잘하시고 나중에 뵈어요~ 루바~

 

강화 마리원 캠핑장 주소

지번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장흥리 206-5

도로명 : 인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 101번길 6

강화 마리원 근방 다른 추천 여행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