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탐구생활

루이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루이입니다 :D 오늘 아침에 기사를 봤는데 벌써 설악산 첫눈이 내렸다는 소식이네요 이제 막 11월 시작했는데 작년보다 훨씬 빠른 느낌입니다 :D 이제 캠핑 다닐 때 작은 빗자루도 하나씩 가지고 다녀야 될 것 같습니다 혹시 눈 올지도 모르니깐요 :D 각설하고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경상북도 영주시에 위치한 영주 비로 오토캠핑장이며 캠핑장 이용하며 느낀 이것저것 장. 단점을 말씀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캠핑되시길 바랍니다. :D

 

영주 비로 오토캠핑장

알게 된 계기는 추석에 딱히 할 일이 없어서 친구네 벌초하는 것도 도와줄 겸 오랜만에 친구도 볼 겸 영주 내려갔다가 알게 된 캠핑장이고요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캠핑장도 넓고 괜찮았습니다. 캠핑장 오는 길은 대체적으로 도로가 잘되어 있어서 괜찮았고요 출발하기 전에 로드뷰를 보지 않아서 걱정을 좀 생각보다 쉽게 왔네요. 아 딱하나 캠핑장 입구가 조그마한 다리를 건너야 진입이 가능한데 양갈래로 나눠져 있어서 조금 헷갈린 거 빼곤 없네요. 캠핑장 입구에서 왼쪽으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D

 

 

다른 캠핑장과 다른 점이 있다면?

딱히 다른 캠핑장과 이점이 특별하다 이런 점은 없었습니다. 근대 캠핑장 위치가 낮은 지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캠핑장 내에서 바라보는 뷰가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높은 지대에 있는 캠핑장으로 착각할 정도? 그리고 작지만 캠핑장 입구 쪽에 계곡이 흐르고 있어서 여름철에 가볍게 물놀이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물 깊이가 조금 낮지만 수질은 정말 좋습니다 :D

 

영주 비로 오토캠핑장 주변 관광지

캠핑장에서 차량으로 25분 거리에 영주 무섬마을이라고 있습니다. 예전에 무슨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용했던 곳이라고 도 하더라고요 옛날 가옥도 있고 그 시절에 사용했던 생활용품도 구경 가능하니 한옥 구경 좋아하시는 분들은 캠핑장 퇴실 후에 가는 길이 무섬마을 근처로 가신다면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으며 입장료는 따로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사진찍다가고 집에 돌아와서 보니깐 고양이가 쳐다보고 있어서 얼마나 웃었는데 :D

 

영주 비로 오토캠핑장 장점

생각보다 캠핑장 규모가 커서 그런지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 좋은 구조이며 트램펄린(방방이)도 있습니다. 계곡은 시즌에 따라 사용 가능하니 이점도 장점으로 꼽고 싶으며 특히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네요 :D 그리고 캠핑장 관리자님이 캠핑장에 자부심이 많으신지 이것저것 친창을 많이 하셨네요 특히 제일 좋았던 점은 캠핑장 개수대에서 나오는 물은 천연 지하 암반수라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물은 캠핑장 오실 때 따로 준비하실 필요 없을듯하네요 여름에도 엄청 시원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캠핑장 뒤편에 작은 텃밭이 있는데 거기서 나오는 토마토 하며 풋고추 상추 등을 따서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이거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텃밭 궁금해서 한번 가봤는데 엄청 많이 열려있더라고요 여러분들은 참고하셨다가 가시게 된다면 꼭 따서 드세요!

 

영주 비로 오토캠핑장 단점

전체적으로 사이트 배치가 조금 묘합니다. 저희가 C구역 6번 사용했는데 전기 끌어다 쓰기가 난감하더라고요 여러 사이트에서 꼽아서 콘센트 연결할 자리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옆 사이트에 여쭤보니깐 2개 곱아서 끄신다고 해서 하나 빼서 저희가 사용했네요 그래서 혹시 몰라 우리 사이트만 그런가 전체적으로 돌아다녀봤는데 몇 군대 더 있더라고요 이점은 캠핑장에서 개선을 좀 해주셨으면 하네요 그리고 캠핑장에 나무들이 많은 건 좋은데 특정 사이트는 나무들이 얘 매 하게 위치해 있어서 타프 치기 조금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저녁에 매너 타임이 조금 아쉽습니다 특히 C구역 관리동이랑 거리가 있어서 그런 것 같더라고요. D사이트는 관리동이랑 가까워서 그런지 조용합니다. 좀 신기했네요

 

영주 비로 오토캠핑장 총평

보통 이 정도 규모에 캠핑장이면 개수대가 멀거나 화장실이 멀거나 둘 중 하나는 있는대 비로 오토캠핑장은 개수대, 화장실 배치가 잘되어 있어서 좋았고요 단지 그 전기 꼽는 것만 해결되면 참 좋을 것 같네요. 사이트 추천 위치는 D구역을 추천드립니다. 편의동도 가깝고 저녁에 조용도 하고요 뷰도 C구역보다 D가 좀 더 개방감이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비추천 지역은 A구역입니다. 여기는 아침에 차량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소리가 생각보다 거슬립니다 아침에 7시쯤에 잠깐 일어나서 화장실 다녀왔는데 역시나 차량 소리가 요란한 편입니다. 캠핑장 이용하며 전반적인 느낌을 이야기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뭐 제가 느낌 장점이 단점이 되실 수도 있고 단점이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그래도 대중적으로 불편하고 좋은 점만 꼽았으니 이후에 느낀 점들은 여러분들이 기회 되신다며 직접 가보셔서 느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D 지금까지 영주 비로 오토캠핑장이었으며 다음에 좀 더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루바!

 

영주 비로 오토캠핑장 주소

지번 :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읍 삼가리 251-1

도로명 : 경북 영주시 풍기읍 삼가로 447-11

 

 

영주 근교 다른 캠핑장

반응형